정보/건강

양태반 효능 총정리

로어슈거 2021. 4. 25. 11:05
반응형

양태반 효능 총정리

양태반은 중국의 배우 유덕화를 비롯하여 빅토리아 베컴, 킴 카다시안 등 세계적인 스타들의 젊음과 활력의 비책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노화에 좋아 중,장년층에서 인기가 많은 양태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로부터 태반은 효능이 뛰어난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 속 태반은 "병이 위급해 사경이 이러다라도 한 번만 먹으면 하루 이틀을 더 살 수 있다"고 할 정도로 뛰어난 효능이 언급된 바 있으며 고대에는 최초로 몸에 걸치는 좋은 옷 "신선의" 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 태반에 대한 연구가 정말 많이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양태반이 사람의 태반은 아니지만 사람 태반과 유사한 부분이 많아 체내 흡수율이 좋고 이에 대한 효능이 알려지게 되면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양은 호주나 뉴질랜드와 같은 청정지역에서 자유롭게 방목하여 자라기 때문에 더욱 좋지 않나 싶습니다.

 

 

양태반 효능

1. 피부 건강

중, 장년이 되면 체내 콜라겐 성분이 서서히 줄어들어 주름살이 생기게 되죠. 양태반 속 함유된 필수 아미노산 성분인 프롤린은 근육, 피부, 심장에 콜라겐을 형성하는 주요성분입니다. 이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노화방지와 연골재생, 피부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태반 속 탄력 아미노산인 히스티딘 성분은 콜라겐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성분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노화 예방

양태반속 메티오닌 성분은 노화의 주범인 피부와 몸속 활성산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줘 우리 몸의 노화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양태반 속 필수 아미노산 성분인 아르기닌은 성장 호르몬 분비를 도와 노화 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은 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성인의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즉 양태반 속 아르기닌 성분이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젊음을 되찾는데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건조 및 간지러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양태반을 섭취하게 되면 나오는 히알루론산, 케라틴 성분이 피부건조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2. 면역력 상승

양태반 속 풍부하게 함유된 프롤린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돕고 활성산소를 잡아주어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태반에는 알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개선을 도와 해독작용을 높여주어 체내 독소제거를 통해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근육량 증가

나이가 들면 서서히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는데요. 양태반 속 필수 아미노산 아르기닌 성분은 근육량 증가 및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스테미나 음식인 장어나 낙지, 복분자 등에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죠. 하지만 양태반에는 장어의 3배, 낙지의 5배, 복분자의 124배에 달하는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갱년기 증상 완화

양태반의 효능중 하나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는 것입니다. 실제로 갱년기 증상이 있는 완경기 여성을 대상으로 4주간 태반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안면 홍조, 얼굴 화끈거림 등 갱년기 증상이 완화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양태반 부작용 및 주의사항

양태반에는 특유의 향이 납니다. 혹여라도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정제된 약 형태로 드시는 것을 추천하며 처음 드실때는 소량부터 점진적으로 양을 늘려가실 것을 권장합니다.

 

양태반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0.25~0.5g으로 약 1/5티스푼 정도입니다. 과다복용시 두드러기, 가려움, 심한경우 호흡곤란 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노화예방에 좋은 양태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히비스커스 효능 총정리  (2) 2021.05.20
흰강낭콩 효능 총정리  (1) 2021.05.02
엉겅퀴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2) 2021.04.20
엘지지유산균 효능 총정리  (2) 2021.04.15
피크노제놀 효능 부작용 총정리  (3) 2021.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