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 5

양태반 효능 총정리

양태반 효능 총정리 양태반은 중국의 배우 유덕화를 비롯하여 빅토리아 베컴, 킴 카다시안 등 세계적인 스타들의 젊음과 활력의 비책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노화에 좋아 중,장년층에서 인기가 많은 양태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로부터 태반은 효능이 뛰어난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 속 태반은 "병이 위급해 사경이 이러다라도 한 번만 먹으면 하루 이틀을 더 살 수 있다"고 할 정도로 뛰어난 효능이 언급된 바 있으며 고대에는 최초로 몸에 걸치는 좋은 옷 "신선의" 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 태반에 대한 연구가 정말 많이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양태반이 사람의 태반은 아니지만 사람 태반과 유사한 부분이 많아 체내 흡수율이 좋고 이에 대한 효능이 알려지게 되면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양은..

정보/건강 2021.04.25

엉겅퀴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엉겅퀴란? 엉겅퀴는 산과 들에서 자라는 가시나물로 예로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진 엉겅퀴는 독이 없고 맛이 쓰며 달착지근한 것이 특징입니다. 동의보감에서 엉겅퀴는 독이 없고 이뇨, 해독, 소염작용을 하며 어혈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엉겅퀴는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 일본에서도 뿌리를 약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밀크시슬도 서양 엉겅퀴의 일종입니다. 엉겅퀴 효능 1. 간 기능 개선 간은 80% 가량이 망가져도 특별한 이상신호가 없어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데요. 그래서 미리부터 간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엉겅퀴에는 간 건강에 좋은 실시마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실시마린은 식물이 외..

정보/건강 2021.04.20

엘지지유산균 효능 총정리

유산균의 종류도 굉장히 많죠. 위산과 담즙 등 산성에 강해 장까지 살아가는 엘지지(LGG) 유산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지(LGG) 유산균이란? 엘지지(LGG) 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의 L, 고르바 박사의 G, 골딘 박사의 G 의 약자로 이 두 박사가 개발하였으며, 오랜시간동안 연구되어 1,000건이 넘는 임상연구 및 논문이 발표되었을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유산균입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에 가장 많이 활용되어 유산균 연구시 표준균주로 이용되는 3세대 유산균입니다. 참고로 세대별 유산균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세대 유산균 : 김치, 요쿠르트 등 발효식품 속 균주를 분류한 유산균 2세대 유산균 : 인체에서 직접 배양한 유산균 (락토바실러스람노서스, 비피더스 균) 3세대 ..

정보/건강 2021.04.15

내돈내산 반려동물 자동급식기 바램펫 밀리 후기

하루하루 거대해져만 가는 우리집 냥이를 보며 다이어트를 시키겠다고 다짐 또 다짐하지만 배고프면 쪼르르 달려와서 부리는 애교에 순식간에 무너져 버리네요. 오래오래 살아야되는데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고양이 자동급식기를 검색하다 보니 바램펫 밀리가 좋아보여서 내돈내산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만족스러웠던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넓은 스테인레스 식기 냥이가 사료를 먹을 때 작은 식기를 쓰면 코털이 닿아서 싫어하고, 바닥에 떨어뜨려 먹더라고요. 바램펫은 식기가 굉장이 크고 넓어 잘 먹습니다. 스테인레스라 연마제가 있을 것 같아 닦아보니 꺾인 부분에서 약간 나오더라고요. 냥이 건강을 생각해서 필수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마제 제거방법은 키친타올에 식용유..

내돈내산 2021.04.12

피크노제놀 효능 부작용 총정리

피크노제놀 효능 부작용 총정리 피크노제놀이란? 피크노제놀은 최근 국내에 효능이 이슈가 되어 각광받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 해안송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항산화 성분을 말하는데요. 거친 바람을 맞으며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해안송은 스스로 생존하기 위해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생성합니다. 프랑스 해안송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한정적일 수 밖에 없는데 그 중 껍질에서만 추출됩니다. 실제 해안송 껍질 1,000kg 가공 시 피크노제놀은 단 1kg 밖에 추출이 안된다고 합니다. 또한 환경보호를 위해 매년 일정한 양만을 생산하니 정말 귀하신 몸 되시겠습니다. 피크노제놀 효능 1. 갱년기 증상 완화 피크노제놀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 치료제로 호르몬제..

정보/건강 2021.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