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12

이석증 증상 총정리

이석증 증상 총정리 세상이 뒤집힐 듯한 고통, 어지럼증을 겪는 이석증은 어지러움을 느끼는 분들중 가장 흔한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고통이 심한 이석증은 최근 발병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한다고 합니다. 그럼 이석증이란 무엇이며, 이석증 증상과 다른 어지럼증 증상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석증의 발생원인과 치료법, 자가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석증이란 귀속 깊숙한 곳에는 전정기관이라 불리는 기관이 있으며, 반고리관과 이석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고리관 내부는 림프액으로 가득차 있는데 머리가 회전할 경우 림프액도 같이 회전하며 전정신경 세포를 자극하여 인체의 회전운동을 감지하는 원리입니다. 이석기관에는 칼슘성분의 작은 돌조각들이 있으며, 감각모 ..

정보/건강 2022.03.31

용각산쿨 효능 부작용 총정리

용각산쿨 효능 부작용 본 포스팅은 보령제약 용각산쿨이 무엇이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용각산쿨과 다른점 그리고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와의 연관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용각산쿨이란 용각산은 원래 일본 류카쿠산이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유명하죠. 이를 보령제약이 1967년에 만들어 판매하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진해거담제입니다. 저 또한 어릴적부터 검기에 걸렸을 때 주로 애용해온 약재로 기억합니다. 신제품인 용각산쿨은 성분이 추가되어 3세 미만은 복용이 금지되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용각산쿨은 행인, 감초, 질경, 세네가, 아선약, 인삼으로 만든 생약성분과 노스카핀이라 불리는 양약성분의 약재로 배합한 약재로 1회용 스틱 과립형으로 편의성을 ..

정보/건강 2022.03.29

은교산 효능 부작용

은교산 효능 부작용 은교산이란? 은교산은 연교, 금은화, 박하, 우방자, 형개, 담두시, 담죽엽, 노근, 질경, 감초로 구성된 10개의 약초로 만들어진 생약 한방감기약을 말합니다. 금은화의 '은' 연교의 '교'를 따서 은교산이라 부르는데요. 금은화와 연교는 열을 내리고 해독작용을 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기 때문에 목감기에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은교산은 인후통이 시작되고, 목이 칼칼할 때 즉, 감기 초기에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는 약입니다. 초기를 넘어가면 치료가 힘들기 때문에 복용시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한 감기증상 완화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인기가 좋습니다. 코로나 상비약으로 집집마다 쟁여두기 까지 하죠. 은교산 복용시기 캡슐이나 과립, 탕약 같은 형태의 은교산..

정보/건강 2022.03.28

돌외잎 효능 총정리

돌외는 참외와 같은 박과 식물로 울릉도나 제주도같은 남쪽지방 또는 섬에 자생합니다. 돌외잎은 쌉싸름함과 단맛이 공존하는 아리송한 맛이 나는 특징이 있으며, 지방흡수를 막고 배출을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어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칠엽담 또는 덩굴차로 불리는 돌외잎은 예로부터 만성 기관지염, 가래, 소염 및 해독치료에 도움을 주어 돌외잎을 말려 차로 끓여 먹거나, 한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구황본초에 기록된 돌외잎은 사람이 먹어도 해가 없다고 하며, 중약대사전에는 뿌리, 줄기, 잎, 꽃 부위가 차나 술 혹은 약용으로 쓰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진시황이 불로초를 찾으라 명했을 때 서복이 찾은 불로초 중 하나가 제주도에서 가져온 돌외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돌외잎 효능 ..

정보/건강 2022.03.24

여성 방광염 원인 및 증상

여성 방광염 원인 및 증상 국내 방광염 환자 94%가 여성이라고 할 정도로 여성에게 흔히 발병하는 방광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남성과는 다른 해부학적 구조 때문인데요. 여성은 항문, 질, 요도가 가깝고, 남성 20cm, 여성 3cm로 남성 대비 요도의 길이가 짧은 것도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문에서 대장균 감염이 쉽게 일어나게 되어 남성에 비해 여성이 방광염에 취약하다고 합니다. 방광염 종류 1) 급성 방광염 우리몸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장기가 양쪽에 하나씩 있는 콩팥(신장)입니다. 요관을 통해 방광에 소변이 모이게 되고 요도를 통해서 밖으로 배출하게 됩니다. 방광염은 위와 반대로 요도를 통해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정보/건강 2022.03.22

우엉차 효능 총정리

우엉차 효능 총정리 우엉차는 제가 몇년째 즐겨먹는 차인데요. 추운 겨울이 되면 따뜻하게 우려내서 먹는 우엉차 한잔이 커피보다 좋습니다. 그윽한 향이 좋아 요즘은 사계절 내내 먹고 있네요. 특히 우엉을 생으로 드시는 것보다 우엉차로 우려내어 드시는 것이 맛과 영양소가 뛰어나기 때문에 많이들 차로 드시는 것입니다. 우엉은 유럽과 서아시아가 원산지로 한국과 중국, 일본 등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래밭에서 나는 산삼'으로 불립니다. 아삭한 식감과 구수한 향이 좋아 차로 주로 우려내어 음용하는 편이며, 조림이나 찜, 샐러드, 무침, 튀김 등으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럼 우엉차의 효능과 부작용은 없는지, 먹는방법 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차..

정보/건강 2022.03.08

배에서 꾸르륵소리 나는 이유

배에서 꾸르륵소리 나는 이유 1. 위장의 소화 보통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는 위장이 움직일 때 음식물과 공기가 섞여서 내려가는 소리입니다. 음식물과 공기 둘다 있을 때만 소리가 나지 음식물 혹은 공기만 있다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이러한 위장의 연동운동에 따른 소리는 배에서 나는 정상적인 생리현상으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배에서 꾸르륵 소리로 삶에 지장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배에서 꾸르륵 소리 나는 방법 해결방법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 과민성 장 증후군 흔한 소화기 질환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자주 꾸르륵소리가 발생하거나 소화불량, 복통, 변비를 동반한다면 과민성 장 증후군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3. 갑상선 기능저하증 갑상선 호르몬은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

정보/건강 2022.03.07

후코이단 효능 총정리

후코이단 효능 총정리 생명의 보고 바다에서 적은 햇빛을 양분삼아 암초에 기댄 체 거센 조류와 사투를 벌이며 커 나가는 갈조류에서 추출하는 후코이단은 강력한 항암효과로 암세포 킬러로 불리며, 면역기능 강화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후코이단이란 무엇이며, 효능,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은 해조류 안에 들어있는 점액질 성분으로 미끌미끌하고 끈적끈적한 성분인데요. 모든 해조류에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해조류 중에서도 갈색을 띤 갈조류에 들어 있는 성분을 말합니다. 후코이단 효능 후코이단 효능 첫번째, 항암효과 정상적인 세포는 방사능이나 화학약품, 바이러스 등 발암물질에 심각한 손상이 예상될 경우 전체에 피해를 입히기전에 세포 스스로 죽음을 선택합니다. 이..

정보/건강 2022.03.06

스테비아커피믹스 총정리

스테비아 커피믹스 총정리 무언가 열중하다 어느덧 생각나는 달콤한 커피믹스 한잔의 여유 다들 알고 계시죠? 한국인들은 물론 전세계까지 커피믹스의 맛에 빠져버린 요즘 한가지 걱정거리는 바로 당이죠. 이러한 걱정을 덜어주고자 나온 것이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첨가한 '스테비아 커피믹스'입니다. 최근에 국내에서 소유진 커피믹스로도 많이 알려진 스테비아 커피믹스의 효과, 당뇨에 미치는 영향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커피와 스테비아커피믹스 비교 일반 커피믹스 다들 하루에 커피믹스를 몆잔정도 드시나요? 만약 믹스커피를 하루 3잔만 드시면 설탕 4.5티스푼을 드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남은 하루 설탕 권장량은 1.5티스푼 밖에 남지 않습니다. 다른음식에서 조금만 드셔도 권장량을 초과하게 되는 것이..

정보/건강 2022.03.06

하늘마 효능 10가지

예로부터 산에서 나는 약이라고 하여 '산약'(山藥)이라 불리는 '열매마' 혹은 '하늘마'는 동의보감에서 몸이 허약하고 괴로운 것을 보강하고 기력을 더하며,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하고 심장을 좋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산속의 장어라 불릴 정도로 영양성분이 탁월한데요. 그럼 하늘마의 대표적인 효능과 섭취방법,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마 효능 10가지 하늘마 효능 첫번째, 위 건강 마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알려진 위 건강입니다. 하늘마를 자르면 끈적끈적한 점액이 나오는데 이 성분이 바로 당단백질의 일종인 뮤신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위장 점막 손상을 보호하여 염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식생활이 불규칙하여 역류성 식도염이나 속 쓰림, 소화불량, 위염이 있으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

정보/건강 2022.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