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 10

케피어 효능 10가지

케피어(kefir)는 터키어 'keif'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편안한 느낌'이라는 의미로 불리며, 코카서스 지역 사람들이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 요구르트를 말합니다. 요구르트에서 신맛이 나는 이유는 바로 유산균 때문인데요. 케피어는 이러한 신맛이 좀 더 강한편입니다. 유산균만 아니라 막걸리와 같은 효모가 같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에서는 '티벳 버섯'으로 불리며, 발효한 케피어 요구루트 속에는 락토코쿠스 락티스, 스트렙토코쿠스 서모필루스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등이 들어 있습니다. 뛰어난 효능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케피어에 대해서 과학자들이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증명하기 시작했죠. 그럼 케피어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만드는 법과 부작용은 없는지 세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피어 효능 10가지 #1..

정보/건강 2022.04.19

어성초 효능

세균을 억제해주는 천영항생제 어성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벌레도 어성초를 먹는 벌레는 없습니다. 이유는 식물 전체에서 생선 비린내가 나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먹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천연항생제로 불리는 어성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성초란? 어성초는 삼백초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15~50cm정도로 자라며 줄기의 하부는 땅위를 기어가듯 옆으로 뻗어나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뜻하고 습윤한 기후를 좋아하기 때문에 일본이나 중국에서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울릉도나 제주도 등에 일부 분포되어 있었지만 어성초가 약용식물로 알려지며 전국 각지에서 다량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어성초는 "약모밀"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중국..

정보/건강 2022.04.18

호박팥차 효능 총정리

호박팥차는 예쁜 몸매에 도움을 주고 붓기를 빼주는 늙은호박과 팥을 넣어 만든 차인데요. 다이어트에 좋은 팥과 늙은호박의 장점이 만나 시너지효과를 내주기 때문에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호박팥차는 다이어트 외에도 몸에 좋은 수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호박팥차의 효능과 만드는 법, 섭취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팥차 효능 총정리 호박팥차 속 #팥 효능 호박팥차 속 팥 효능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포를 재생해주는 비타민B2와 사포닌을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건강 당뇨예방 다이어트 탈모예방 노화예방 변비예방 자세한 팥의 효능과 중국산 팥 걸러내는 법, 좋은 팥 고르는 법을 알고 싶으신 분은..

정보/건강 2022.04.15

팥 효능 총정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 팥의 성분은 탄수화물 50%, 단백질 20%나 들어가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류입니다. 또한, 곡류중 항산화 성분이 가장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우리에게 유익한 팥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좋은 팥 고르는법, 팥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팥 효능 총정리 팥 효능 팥 효능 #혈관건강 팥의 짙은 보라색을 띄게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관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아 심장 질환과 뇌졸증 위험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팥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팥의 사포닌 성분은 혈관송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동맹경화와 고혈압 등 혈관성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팥 효능 #당뇨..

정보/건강 2022.04.14

대상포진 초기증상

피부병중 가장 아프다고 알려진 대상포진은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는것에 비해 주위에서 쉽게 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기치료가 중요한 질병인 만큼 대상포진의 초기증상과, 전염성, 예방주사에 대해서 정리하였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 얼굴이나 허벅지쪽도 발생하기도 하나 주로 체간쪽으로 많이 발생합니다. 이유는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신경을 타고 발생하기 때문에 흉추를 따라 늑간신경쪽으로 감염이 진행되어 체간쪽에 띠 모양으로 많이 발생합니다. 대상포진의 초기증상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다각적인 시각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은 초기치료가 매우 중요한 질병입니다. 발진이 생긴 후 3일안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아래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숙지하시어 자..

정보/건강 2022.04.12

얼굴이 붓는 이유 총정리

아침에 자고 일어났는데 얼굴이 퉁퉁 부어 있으면 많이 당황스럽죠. 어제의 나에게 반성하기도 하고, 몸에 이상이 없는지도 궁금해집니다. 오늘은 얼굴이 붓는 이유와 예방법 그리고 효과적으로 붓기 빼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얼굴이 붓는 이유 효과적으로 얼굴 붓기 빼는법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 얼굴이 붓는 이유 총정리 얼굴이 붓는 이유 얼굴은 왜 붓게 될까요? 우리몸의 7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중 혈액이나 림프액 등 수분이 정체되어 발생하는 염증에 의한 부종이 원인으로 붓는 위치에 비정상적으로 많은 체액이 공급되어 발생합니다. 그로인해 눈을 떳을 때 눈 주위가 무거운 느낌이 들고 평소 다른 당기는 느낌이 든다면 얼굴이 부은 것으로 안면부종이라고도 합니다. 보통 야식..

건강 2022.04.11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점차 많아지고 당연시 되는 사회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기도 하고, 수술까지도 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정말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바로 피부의 울퉁불퉁함입니다. 우리가 흔히 셀룰라이트라고 부르는 이 울퉁불퉁한 피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법 목차 1. 셀룰라이트란? 2. 셀룰라이트 자가측정법 3. 셀룰라이트 생기는 이유 4. 날씬한 사람도 셀룰라이트가 생길까? 5. 셀룰라이트 예방방법 6.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셀룰라이트란? 셀룰라이트는 사춘기 이후 여성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피부가 오렌지 껍질처럼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의 경우 일생에 한번쯤은 ..

정보/건강 2022.04.07

늘보리 효능 먹는법

쌀이 부족해서 보리로 밥을 지어 먹던 과거와는 다르게 현대인들은 건강을 위해 보리밥을 먹습니다. 껍질이 벗겨지지 않아 칼슘과 마그네슘, 섬유질이 풍부한 늘보리의 효능, 부작용, 섭취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늘보리 효능 먹는법 늘보리와 쌀보리의 차이점 늘보리와 쌀보리의 차이는 리에도 종류가 다양한데 종자에 껍질이 붙어있느냐, 떨어졌느냐에 따라 '겉보리'와 '쌀보리'로 나뉩니다. 그리고 이삭이 달린 씨알의 줄수에 따라 '여섯줄보리'와 '두줄보리'로 나뉩니다. 이 중 여섯줄보리의 이삭 횡단면 모양에 따라 '육모보리'와 '늘보리'로 나뉘게 됩니다.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보리는 쌀보리로 보리의 껍질이 까진상태로 전분 함량이 80% 정도이며, 늘보리는 쌀보리와 달리 껍질이 붙어 있어..

정보/건강 2022.04.06

백수오 효능 먹는법

백수오는 예로부터 산삼과 견줄만큼 명약으로 불려온 약재로 많은 이들이 찾습니다. 한반도 자생식물인 박주가리과 큰조롱의 덩이뿌리를 백하수오라고도 불리며 한의학에서는 뿌리를 말려 다양한 증상에 약재로 사용합니다. 백수오는 백하수오와 같은 말이며, 하수오는 적하수오와 같습니다. 백수오와 적수오의 효능 차이는 크지 않으나 적수오가 상대적으로 약성이 강한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하는 대부분의 하수오는 백수오이며 자연에서 발견되는 하수오도 백수오입니다. 그럼 백수오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수오 효능 먹는법 백수오 효능 #노화방지 백수오에는 가가미딘 성분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인해 백수오를 꾸준하게 섭취..

정보/건강 2022.04.05

레몬밤 효능 부작용 총정리

레몬밤은 말 그대로 풀에서 상큼한 레몬향이 강렬하게 나서 꿀에 버금가는 약재라 하여 레몬밤으로 불립니다. 우리나라보다는 서양에서 허브로 오랫동안 사용했던 약재로 소화가 안되거나,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킬 때 혹은 수면을 위해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와서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약재로 유명합니다. 레몬밤 효능 부작용 총정리 레몬밤 효능 레몬밤 효능 #1. 내장지방 감소 한국인으로 살아가며 탄수화물을 줄이기는 쉽지 않죠. 안타깝게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탄수화물의 과다섭취라고 합니다. 잉여 탄수화물이 인체를 돌다가 결국 지방으로 변환되게 됩니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은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소화효소 말타아제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로즈린산은 체내 잉여 탄수화물의 분해 억제..

정보/건강 2022.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