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9

난소낭종 파열 원인과 치료법 총정리

난소낭종 파열 원인과 치료법 총정리 난소낭종파열이란 난소낭종 파열 원인 난소낭종 파열 치료 난소낭종 치료 난소낭종파열이란 난소 부위에 생기는 물주머니와 같은 혹으로 소위 '난소물혹' 혹은 '난소낭종'을 말하는데 이 혹이 점점 커져서 스스로 터지는 경우도 있고 외부의 충격으로 터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난소낭종이 파열되서 터지는 경우는 흔한 경우는 아니기 때문에 지나치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난소에 생긴 혹은 아래와 같이 기능성과 종양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기능성 난소종양(없어질 혹) : 난소낭종 종양성 난소종양(없어지지 않는 혹) : 양성 난소종양(기형종, 자궁내막증 등), 난소암 난소낭종 파열 원인 자연적으로 터짐 (극히 드뭄) 충격에 의해 터짐 (과격한 운동, 성관계) 난소낭종파열은 ..

정보/건강 2022.08.26

뇌전증의 전조증상, 원인, 치료방법 총정리

뇌전증의 전조증상, 원인, 치료방법 총정리 뇌전증이란 뇌전증 전조증상 뇌전증 원인 뇌전증 치료방법 뇌전증이란 '뇌전증'은 옛날에는 '간질'이라고 불렸으며 경련이나 의식장애를 일으키는 발작 증상이 되풀이하며 나타나는 병으로 반복적으로 나타나 만성화된 질환군입니다. 보통 우리가 생각할 때 뇌전증이나 간질을 떠올리면 전신을 부르르 떠는 정도의 대발작을 떠올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는 드물고 가볍게 지나가는 증상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뇌전증인지 빨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뇌전증의 전조증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뇌전증 전조증상 의식은 있으나 몸의 한쪽 부분의 감각이 이상하고, 한쪽 팔다리의 떨림이나 강직, 입과 고개가 한쪽으로 돌아갈 경우 하던 행동을 멈추고 초점 없는 눈으로 멍하게 쳐..

정보/건강 2022.08.25

변비원인과 변비해결방법 총정리

변비원인과 변비해결방법 총정리 변비는 한번 생기면 쉽게 고쳐지지 않는 많고 고질병이 되어 사람들을 괴롭힙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변비는 병명이 아니라 증상입니다. 따라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지 않고 복용하는 변비약은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그럼 변비해결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자신이 변비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즉 정상적인 사람과과 변비인 사람의 차이를 보고 자신이 변비인지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정상적인 변과 변비의 차이 1. 정상적인 사람 일주일에 3번 이상 변을 본다. 대변의 굵기가 적당하고 부드럽다. 10분 안에 변을 본다. 변을 다 보고난 후 시원한 느낌이 든다. 2. 변비인 사람 일주일에 두번이하 변을 본다. 매일 변을 보더라도 양이 적다. 변이 너무 굵거나 딱딱하게 굳어서 배출시 ..

정보/건강 2022.08.24

자궁내막 두꺼움 원인 총정리

자궁내막 두꺼움 원인 총정리 1. 자궁내막이란 2. 자궁내막 정상두께 및 검사방법 1) 가임기 여성 2) 폐경기 이후 여성 3. 자궁내막이 두꺼워지는 이유 1) 자궁내막 증식증 2) 자궁내막암 3) 자궁내막용종(폴립) 4) 일시적인 호르몬 불균형 5) 체중증가 1. 자궁내막이란 자궁의 안쪽을 감싸고 있는 부드러운 점막 조직을 '자궁내막'이라고 합니다. 겉을 감싸고 있는 근육과는 다르게 증식이 되는 두꺼워짐, 그리고 출혈이 되는 탈락을 반복하는 곳입니다. 자궁내막은 수정란이 착상을 하는 곳으로 임신 가능성이 높은 배란기까지는 점점 두꺼워집니다. 배란 이후에는 부풀어 올랐다가 임신이 되지 않으면 무너져 내리면서 출혈을 일으키는데 이게 바로 '생리혈' 입니다. 2. 자궁내막 정상두께 및 검사방법 자궁내막의 건..

정보/건강 2022.08.23

복숭아뼈 물혹(점액낭염) 원인과 치료방법

복숭아뼈 물혹(점액낭염) 원인과 치료방법 복숭아뼈 물혹 원인 복숭아뼈 위에 물혹이 차는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장 흔한 것은 점액낭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원래 복숭아뼈는 앉거나 누울 때 바닥에 직접 마찰이 되는 부위로 피부 바로 아래에 뼈가 있기 때문에 피부와 뼈 사이에 얇은 막주머니인 점액낭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하는 물주머니가 잦은 마찰로 인해 염증이 생겨 점액낭에 물이 차서 크게 올라오는 것을 '복숭아뼈 물혹'이라고 합니다. 점액남염은 관절염과는 직접적인 연관은 없고 발목을 접질렀다든지 양반다리를 하고 바닥에 많이 앉아서 복숭아뼈 쪽이 바닥에 지속적으로 닿는 분들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발목은 우리 몸의 가장 아래쪽 기둥역할 하는 관절로 무릎이나 더 위쪽 관절 축이 ..

정보/건강 2022.08.23

구내염 빨리 낫는법, 입병원인

구내염 빨리 낫는법, 입병원인 구내염이란 구내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입안이 하얕게 구멍이 뚫린것처럼 헐어서 쓰리고 아픈 것을 구내염이라 하는데요. 저 또한 구내염이 잘 발생하는 타입으로 아파서 잘 먹지도 못하는 경험을 많이 합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못먹는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럼 입병이라고도 불리는 구내염 원인과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 원인 외상 곰방이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이상 면역반응 영양부족(비타민B12, 엽산, 철분, 아연 등) 피로,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 면약감소 요인 구강건조, 구강 위생상태 불량 구내염 빨리 낫는법 1. 살균세정 구내염에 걸리면 피부의 상피세포가 파괴되어 속살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 드러난 속살에..

정보/건강 2022.08.22

맹장염 초기증상 총정리

맹장염 초기증상 총정리 맹장염이란? 소장과 대장 사이에는 '맹장'이라는 기관이 있습니다. 여기 붙어있는 작은 주머니가 '충수돌기'라 불리며 흔히 맹장염이라 부르지만 '맹장 충수염'이 정식 명칭입니다. 흔한 질병이라 쉽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72시간 안에 수술이 필요하고 수술이 늦어지면 충수가 터져 복막염의 위험까지 있는 골든타임이 중요한 질병으로 초기증상을 확인하시고 꼭 병원에서 진료하실 것은 권장합니다. 맹장염 원인 충수조직 과다증식 변으로 인한 충수 폐색 이물질 위와 같은 이유로 인해 충수가 막힌 상태로 방치할 경우 내부압력이 높아지면서 벽에 뚫리는 천공으로 이어지는데, 이를 '맹장이 터졌다'고 표현합니다. 맹장염 초기증상 대표적인 맹장염 초기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화기 증상(변비, 설사, ..

정보/건강 2022.08.22

메타바이오틱스 효능, 섭취방법 총정리

메타바이오틱스 효능, 섭취방법 총정리 메타바이오틱스란? 메타바이오틱스는 최근 해외에서부터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5세대 유산균으로 메타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대사산물(Metabolite)과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의 합성어입니다. 대장암 사망율 1위를 달리는 대한민국에서 유산균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템이 되어 버린듯 합니다. 그런데 벌써 5세대까지 나왔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 그리고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먹이를 먹고 소화를 시키면서 발생하는 좋은 대사산물과 사균체를 포함하여 장점만을 취한 차세대 유산균을 메타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1세대 :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2세대 : 유산균 먹이 (프리바이오틱스) 3세대 : 유산균+유산균 먹이 (신바이오..

정보/건강 2022.08.12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이란? 2000년의 오랜 세월동안 사랑받아왔으며, 현재도 가격대 성능비가 좋아 사람들에게 꾸준하게 인기있는 건강관리식품인 영지버섯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단한 지질을 가지고 있으며 맛이 쓰고 간장, 심장, 비장의 경락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름 10cm 내외, 두께 1~2cm의 반원형 부채꼴 형태이며, 표면은 광택이 있고 점점 누런색에서 적갈색으로 변합니다. 영지버섯은 진시황제가 불로초로 칭할 정도로 약효가이 좋습니다. 또한 한의학적으로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데 효능이 있어 신경쇠약 및 잘 놀라고 기운이 없는 증상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여 익기혈(益氣血), 건비위(健脾胃) 작용을 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영지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건강 2022.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