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모나미 153 만년필 F 후기

로어슈거 2021. 2. 15. 13:32
반응형

모나미 153 만년필 F 후기

지인에게 모나미 만년필을 선물 받았습니다. 원래 만년필에 관심이 있진 않았지만 선물받아보니 나름의 매력이 있더군요. 아직 잘 쓰진 못하지만 말입니다.

 

그런데 모나미에서 왠 만년필? 이라는 생각이 들어 찾아보니 모나미가 제가 알고있는 옛날의 그 모나미가 아니더군요. 물론 아직도 저가의 모나미펜도 꾸준히 판매하고 있지만 한정판 펜부터 시작해서 만년필까지 라인업을 늘리고 있습니다. 모나미에서 출시한 만년필 종류만 5가지입니다.

 

모나미 만년필 종류 (출처 : 모나미홈페이지)

 

제 펜은 모나미 153 만년필 F 화이트 입니다. 심플한 블랙 박스가 고급스럽네요. 점점 예전의 모나미 느낌이 사라져 가는것 같습니다. 박스 안을 열어보면 하얀색 만년필과 카트리지 2개, 잉크충전기가 있습니다.

 

모나미 153 만년필 F 후기

쥐어보니 그립감도 나쁘지 않고 육각형의 각진 디자인도 마음에 듭니다. 샤오미만년필이나 저렴한 LAMI 만년필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모나미 153 만년필 F 후기

저는 선이 얇은 것을 선호하는데 이 모나미 만년필은 약간 굵은 것이 특징입니다. 나름 손의 압력조절에 따라 선의 굵기가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나미 153 만년필 F 후기

선이 굵다보니 종이에 흡수되기 전에 손에 약간 묻어나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인 것 같습니다. 더 써봐야 알겠지만 만년필에 지식이 없는 제가 쓰기에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모나미 153 만년필 F 후기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지만 받았을 때 기분이 좋은 선물을 찾으신다면 만년필을 추천합니다. 제가 기분이 좋았거든요 ㅎㅎ이상으로 모나미 153 만년필 F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