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제품

몽제매트리스 단점, 장점(feat. 체험매장)

로어슈거 2020. 10. 30. 21: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카누라떼입니다.

요즘 매트리스 중 핫한 몽제매트리스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왜 몽제매트리스가 핫한지, 장점은 무엇이며 단점은 없는지 분석리뷰 시작합니다.

1. 몽제매트리스 장점

 

몽제매트리스 장점 1. 탄탄한 지지력

 

잠 잘 때는 온 몸의 근육들이 긴장을 풀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푹신한 매트리스는 온 몸이 푹 잠겨 등을 온전히 받쳐주지 못하여 불편한 자세로 숙면이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몽제매트리스 장, 단점

몽제매트리스는 메모리폼, 스프링침대보다는 탄탄하고, 돌침대보다는 푹신한 최적의 경도로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허리가 안으로 굽어지지 않고 곧게 펴져 척추를 잡아주고, 바른 자세를 유지해 주어 개운한 잠자리를 제공해 줍니다.

 

몽제매트리스 경도

 

 

몽제매트리스 장점 2. 안심할 수 있는 신소재

 

당면을 돌돌 말은것처럼 생긴 매트리스가 바로 몽제에서 귀가 닳도록 자랑하는 신소재 AIRNET™입니다. 보통 여러 레이러를 덧붙인 매트리스는 대부분 접착제를 사용하는데, 일부 화학접착제는 악취를 유발하고,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이 검출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몽제매트리스는 라돈, 폼알데하이드, 환경호르몬, RoHs 6대유해물질(납, 카드뮴, 수은, 6가 크롬, PBBs, PBDES)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미국 FDA와 동일한 기준을 통과하여 안전합니다.

 

게다가 메모리폼은 안되는 전기장판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겨울철에 좋을 것 같습니다.

 

몽제매트리스 소재

 

몽제매트리스 장점 3. 탁월한 통기성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 에어네트 신소재를 사용한 몽제매트리스는 타 폼계열 매트리스에 대비 탁월한 통기성을 자랑합니다. 습기가 안 차다보니까 더운 날 등에 땀이 흥건할 일도 없으며, 곰팡이나 진드기 걱정도 없습니다. 또한, 열 방출이 용이하여 깊은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하죠.

 

몽제매트리스 통기성

 

2. 몽제매트리스 단점

그렇다면 만능의 매트리스인가? 그건 아닙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몽제매트리스도 단점이 분명 있습니다.

 

 

몽제매트리스 단점 1. 딱딱하다.

구매자의 몸무게, 키가 다 다른만큼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일부 구매자들의 딱딱한 감이 있고, 쿠션감이 부족하다라는 평이 있습니다.

 

몽제매트리스 단점 2. 미끄러진다.

보통 매트리스 바닥에 미끄럼방지 패드가 붙어있어 미끌림이 적어야 하는데 매트리스가 밀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몽제매트리스 단점 3. 비싸다

몽제매트리스에서는 미국을 비롯한 수면선진국 기준 프리미엄 매트리스 대비 1/3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SS 사이즈가 약 40만원대, Q사이즈가 50만원대입니다. 정말 숙면을 취한다면 아깝지 않은 금액이지만 미리 사용해보고 살 수 있는 제품이 아니다보니 선뜻 살 수 잇는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3. 몽제매트리스 매장

이런 고가의 제품은 사용 후에 구매해야 후회가 적은데 안타깝게도 오프라인 매장은 없습니다. 오직 온라인을 통해서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인기가 많은데 조만간 오프라인 체험매장이 생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몽제 매트리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말은 아니겠지요. 꼭 이 제품 아니더라도 인생의 1/3에 해당하는 단잠에 대한 투자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