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내돈내산 블랑101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로어슈거 2021. 1. 1. 22:16
반응형

내돈내산 블랑101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살아생전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꼼꼼하게 골라본 적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바로 아이가 곧 태어나기 때문이죠. 아이 세탁세제는 아무거나 쓸 수 없다는 와이프와 제가 꼼꼼하게 알아보고 산 블랑 BLANC101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리뷰 시작합니다.

 

이미 사용중에 찍은 사진이라 많이 줄어있네요. 이런 류의 포스팅은 잘 안하는데 제가 생각할 때 블랑101 세탁세제, 섬유유연제는 정말 좋다고 생각해서 올립니다.

 

내돈내산 블랑101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사실 저는 피부가 민감해서 세제가 남아 있을까 세탁기는 항상 헹굼 5번에 섬유유연제는 일체 쓰지 않습니다. 심증이지만 제 원인모를 피부염이 섬유유연제를 쓰지 않고부터 호전되었거든요. 그래서 피부염에 대한 포스팅도 해놓았죠.

 

▼ 원인모를 피부염 증상완화 방법

 

원인모를 피부염 증상완화 방법

원인을 못찾고 속앓이만 하다 이제서야 방법을 2가지 정도 찾은 것 같다. 현재는 귀 부분에 약간의 피부염만 남아있다. 이전에 소개한대로 소거법을 사용하여 원인을 찾아보았다. 이전글 2019/05/0

rou1254.tistory.com

그런데 이 블랑101은 에코서트 인증을 받았다고 하더군요. 코코넛, 야자, 옥수수에서 유래한 식물유래 세정 성분으로 아이 옷에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 옷도 세탁을 해봤습니다.

 

에코서트 : 95% 이상 천연성분 또는 5~10% 이상 유기농 성분 함유 인증

내돈내산 아이세탁세제 블랑101 리뷰 <출처 : 블랑101>

 

실제 여러번 사용해보니 피부 가려움이 없습니다. 한 겨울에 더이상 섬유유연제 없이 빤 옷을 입고 피카츄가 되지 않아도 되서 정말 좋더군요. 아이옷도 믿고 세탁할 수 있고요. 세척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자연유래성분으로 순하고 세척력까지 잡은 제품이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블랑101 BLANC101 세탁세제는 무향, 시그니처향, 블러쉬향, 세이지가든 향 총 4가지가 있는데 저는 은은하고 포근한 향으로 시그니처 향을 선택했습니다. 처음 살땐 뭐든 많이 파는걸 사야죠.

 

내돈내산 아이세탁세제 블랑101 리뷰 <출처 : 블랑101>

시중에 파는 많은 섬유유연제 성분이 알레르기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피부염이 발생하고도 많은 시간이 지난 후에 알았습니다. 저는 그렇다 치더라도 태어나는 아이에게 이러한 것을 물려주고 싶지 않더군요. 다행스럽게도 블랑101 섬유유연제는 식물 유래성분으로 제게도 잘 맞습니다. 미리 테스트 해볼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돈내산 블랑101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고농축액으로 적은양만 넣으셔도 충분합니다. 권장사용량은 물 1L에 내용액 0.5ml 정도를 넣으시면 됩니다. 드럼세탁기 기준 약 50회 사용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내돈내산 아이세탁세제 블랑101 리뷰 <출처 : 블랑101>

 

사실 가격을 생각하면 블랑101 BLANC101 세탁세제, 섬유유연제는 가성비 좋은 제품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피부에 민감하시거나, 아이를 위한다면 감내할만한 수준의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홍보성 글이 아닌 내돈주고 내가산 제품으로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이 나오지 않는 한 쭉 이 제품을 쓸 계획입니다. 이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하며 아이 세탁세제, 섬유유연제로 추천합니다.

 

공감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