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히비스커스 효능 총정리

로어슈거 2021. 5. 20. 10:47
반응형

히비스커스 효능

얼마전부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어 인기가 많은 히비스커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들 차로 많이들 마시는데 이러한 방법이 히비스커스의 효능을 극대화 한다고 합니다.

1.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에는 식물영양소의 일종인 히비스신과 갈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혈액 속 지방성분 감소를 도와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고지방식이를 한 쥐에게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수치가 감소하였으며, 체중증가량도 6배나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에 함유된 유기산의 일종인 HCA(하이드록시시트릭산)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방지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 HCA 성분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2. 혈압 조절

히비스커스에는 카테킨, 안토시아닌, 칼륨 등 혈관을 넓혀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미국심장협회에서는 고혈압 환자에게 히비스커스를 꾸준하게 섭취하였더니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콜레스테롤 저하

히비스커스에는 안토이사닌, 비타민C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할 경우 DL, LDL 콜레스테롤이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환자 혈중 지질농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면역력 상승

히비스커스 내 항산화 성분인 아스코르브산은 우리 몸 면역기능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염작용 및 항박테리아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질병으로 부터 우리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신장결석 예방

히비스커스는 새콤한 맛을 내는데요. 이러한 이유는 히비스커스 속 구연산 성분  때문입니다. 이를 섭취시 요산 배출을 도와 신장결석 예방 및 체내 독소,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히비스커스 속 케르세틴 성분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며 체내 산화질소 형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인과 신장결석 환자를 대상으로 매일 히비스커스 차 2잔씩 15일간 섭취하게 한 결과 두 그룹 모두 요산 배설량, 제거율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6. 피부노화 예방

히비스커스에 함유되어 있는 히비스신과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탄력 증진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메라닌 색소 침착 억제, 기미와 잡티 생성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피부노화 예방에 도움이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섭취방법

히비스커스의 핵심성분인 히비스신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으로 따뜻한 물에 우려서 차로 음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히비스신은 열에 약하여 뜨겁지 않은 따뜻한 물에 우려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핵심성분인 퀘르세틴은 기름에 잘 녹는 지용성 성분으로 요거트나 올리브유와 같이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화분 효능 총정리  (3) 2021.05.26
산양유 단백질 분말 파우더 효능  (2) 2021.05.22
흰강낭콩 효능 총정리  (1) 2021.05.02
양태반 효능 총정리  (2) 2021.04.25
엉겅퀴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2) 2021.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