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산양유 단백질 분말 파우더 효능

로어슈거 2021. 5. 22. 17:13
반응형

산양유 단백질 분말 파우더 효능

단백질은 근육을 만드는 재료이자 면역력을 구성하는 주성분이기도 하며, 인슐린과 같은 각종 호르몬의 재료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중, 장년층 단백질 섭취량이 현저히 낮은것을 알고 계신가요? 60세 이상 2명 중 1분은 단백질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최근 근감소증 예방을 돕는 장수의 비결로 산양유 단백질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근육생성

나이가 들면 근육량은 점차 감소하게 되는데요. 이를 막아주기 위해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물성 단백질에 비해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동물성 단백질이 좋은데요. 대표격인 우유는 위산에 의해 응고되는 성질이 있으며 지방의 크기가 커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산양유의 지방크기는 우유의 1/20으로 체내 흡수가 용이하며 착한지방으로 불리는 중쇄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지방축적을 적게하여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무리 운동을 하더라도 단백질 보충이 되지 않으면 허사입니다. 우유와 모유에 비해서 산양유가 단백질 함량이 높아 상대적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닭고기나 소고기에서도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으나 위장이 약한 유아나 고령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럴 때 산양유 단백질을 섭취하면 부담없이 단백질 보충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2. 혈당조절

산양유의 중쇄지방산은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따라서 심장마비나 뇌졸증 등 노년층 취약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 연구에서 비만인 쥐를 16주동안 산양유를 공급하였더니 공복혈당 수치가 현저히 감소하였으며, 혈청 인슐린 수치까지 낮아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산양유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노화억제

산양유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뉴클레오타이드는 DNA를 구성하는 물질로 세포의 성장을 돕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노화세포에서는 생성이 불가능하며 오직 젊은 세포에서만 만들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산양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유당불내증 걱정 끝

모유와 유사한 산양유의 단백질 구성비율과 지방구조로 카제인 단백질인 커드가 우유보다 30~50% 더 부드러운 특징이 있으며, 모유에 풍부한 A2 베타카제인 성분은 높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A1 베타 카제인 성분은 낮기 때문에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들도 산양유는 섭취가 가능합니다.

5. 면역력 개선

산양유 속에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이 우유에 비해 약 8배정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내 유익균 수를 늘려주고 유해균 침익을 막아주어 면역력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파우더 섭취시 주의점

타 단백질과 마찬가지로 고단백 식품인 산양유 단백질 분말 파우더를 많이 먹게 되면 신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신장질환 환자는 상의 후 섭취할 것을 추천합니다.

 

 

단백질의 권장섭취량은 1kg 당 1g으로 음식만으로 일일 섭취량을 채우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산양유단백질 분말 파우더로 단백질 보충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아래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산양유단백질 파우더 제품을 내돈내산으로 구입하여 리뷰하였으니 궁금하신 분은 참고 바랍니다.

 

내돈내산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산양유단백질 파우더

내돈내산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산양유단백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이 감소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단백질보충제(프로틴)을 알아보던 저에게 딱 맞는 제품이 있는 것을 알게되어 내돈내산

rou1254.tistory.com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테차 효능 총정리  (1) 2021.06.05
벌화분 효능 총정리  (3) 2021.05.26
히비스커스 효능 총정리  (2) 2021.05.20
흰강낭콩 효능 총정리  (1) 2021.05.02
양태반 효능 총정리  (2) 2021.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