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내돈내산 삼성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리뷰 (장점, 단점)

로어슈거 2020. 11. 19. 20:26
반응형

 내돈내산 삼성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리뷰 (장점, 단점)

원룸 살던시절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구매해서 사용해봤습니다. 이게 얼마나 효과가 있겠냐 싶었지만 자기가 알아서 강도 조절해가며 열일 하더군요. 요즘은 침실에 두고 잘 쓰고 있죠. 헌데 얼마 안있으면 애기가 태어나서 이번에 거실에도 하나 들여놓으려고 이것저것 찾아보고 사게 된 삼성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리뷰 시작합니다.

(내년에 애아빠 됩니다 ^^)

 

내돈내산 삼성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리뷰 

아내가 공기청정기는 대기업 고가의 제품을 렌탈하자길래 결사반대해서 사게 되었죠. 공기청정기 렌탈이라야 봐야 필터교체만 제때 해주면 사는것과 달라질게 없는데도 설득하기가 힘들더군요. 그래도 성공했습니다.

 

제 나름대로 공기청정기 선택기준을 세웠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 필터등급은 높은가?

초미세먼지가 기본 함유된 공기를 맡는 세상을 살아가는데 공기청정기를 쓴다면 적어도 높은 등급의 필터사용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각 등급별 10배씩 미세먼지 포집효율이 높아진다고 생각하면 되며, 삼성블루스카이 5000은 H13등급 헤파필터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2. 세척용 필터가 있는가?

세척용 필터는 프리필터라고 많이 불리며, 반려동물의 털, 보푸라기, 머리카락 등 큰먼지를 먼저 걸러주는 용도입니다. 가장 바깥쪽에 위치한 필터로서 안쪽의 작은먼지 포집필터를 보호하고 수명을 늘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물세척이 가능하여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집에는 애용이가 한마리 있습니다. 털이 정말 어마무시하게 날라다니죠. 공기청정기를 돌리면 이녀석 털이 청정기 구멍에 엄청 쌓이게 됩니다. 세척용 필터는 필수 같습니다. 

 

내돈내산 삼성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리뷰 

 

삼성블루스카이 5000은 세척용 필터가 내장되어 있으며, 탈, 부착이 용이하고 손 쉽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약 2주에 한번정도씩 세척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블루스카이 5000 필터 세척

 

3. 미세먼지농도가 숫자로 표시되는가?

 

미세먼지농도 디스플레이 표시는 어찌보면 당연한 기능이 저가용 제품에서는 일부 색상으로만 표시되거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돈내산 삼성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리뷰 

삼성블루스카이 5000은 레이저 광원을 통한 아주 미세한 입자 (0.3㎛)까지 감지할 수 있으며 숫자형식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표시되어 집안의 공기질을 파악하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가스필터 및 필터수명에 대한 디스플레이 기능도 가지고 있어 편리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 창문을 열어두었더니 미세먼지 수치가 90㎛/㎥ 까지 치솓았네요. 보통은 10㎛/㎥ 안쪽입니다.

 

4. 부가기능이 빵빵한가?

삼성 공기청정기 5000은 가스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암모니아, 초산과 같은 생활악취 및 톨루엔, 벤젠과 같은 휘봘성 유기화합물을 감지하며 숯 필터를 통해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 기능도 없는 제품이 많더라고요.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내돈내산 삼성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리뷰 

 

게다가, 삼성제품이므로 삼성어플 스마트씽스에 연동이 됩니다. 저는 잘 쓰진 않지만 활용 잘하시는 분들은 잘 쓰시더라고요. 또한, 삼성제품 치고 저렴한 가격도 제 만족도 상승에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위 내용들로 인하여 구매를 결정하였고, 사용하다보니 몇몇 단점이 있긴 합니다. 크기가 상당히 크며, 에너지효율등급이 3등급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 외에는 아무런 불만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성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