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제품

링티 효과 부작용 정리

로어슈거 2020. 11. 28. 11: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카누라떼입니다. 티비를 보니 배구선수 김연경씨를 비롯한 여러계층 사람들이 '먹어보면 안다' 라며 링티라는 제품을 선전하더군요. 링거워터, 마시는링거라 불리는 링티가 무얼까 싶어 알아보게 되어 포스팅합니다. 

 

출처 : 유튜브 링티 채널

 

 링티 효과 및 장점

1. 수분흡수를 돕는다

세계보건기구 WHO의 하루 수분섭취량 권고기준이 1,500ml~2,000ml인것 알고 계셨나요? 저는 오늘에야 알았네요. 평균적으로 대한민국 남성은 권고량의 50%인 1,000ml, 여성은 더 낮은 860ml 를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일일 권장량을 알고 싶다면 몸무계 x 0.03 으로 계산하면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성인남자 70kg라면 70x0.03=2.1 즉 2.1L의 수분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링티 홈페이지

평균 사람의 몸안에는 70%의 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루에 보통 2.4L의 물이 땀과 대, 소변 및 호흡 등으로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이렇게 물이 빠져나가는데 보충이 안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인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세포에 노폐물이 쉽게 쌓이고 에너지 대사 역시 느려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무기력감을 느끼고 피로가 증가될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강북삼성병원 홈페이지

링티는 군의관들이 고된 훈련중 수분 손실로 인한 병사들의 탈진을 막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효율적인 수분 흡수가 장점입니다.

 

2. 맛을 더하다

물을 마셔야 한다는건 모르는 사람이 없지만 먹기가 쉽지 않죠. 저도 맹물은 많이 못마시겠더라고요. 링티는 수분충전은 기본에 맛을 더해 쉽게 수분섭취가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부드럽고 은은하게 상콤한 레몬맛과 향긋하고 달달하게 달콤한 복숭아맛 두가지의 제품이 있습니다.

출처 : 링티 홈페이지

3. 영양을 더하다

링티의 성분은 포도당, 타우린, 비타민c, 구연산나트륨 등 어찌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수액, 링거와 비슷합니다. 포도당은 탈수를 예방하며, 당분과 수분을 전달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C와 타우린은 기력, 피로회복, 간 건강, 눈 피로 등 피로회복제나 숙취해소 음료 등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죠.

출처 : 링티홈페이지

링티 효능으로 포도당과 전해질 비율이 1:1에 가깝게 개발되어 일반 이온음료(18:1~24:1)과는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체액과 에너지를 신속히 보충할 수 있는 비율로 개발되어 물 500ml에 링티분말을 섞어 먹으면 간단하게 수액을 맞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이 회식후 링티를 드시게 되면 숙취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출처 : 링티홈페이지

프리미엄 제품인 링티플러스는 기존 링티에 아미노산과 비타민 B 등 이 추가되었습니다. 링티플러스는 오프라인 전용제품으로 온라인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출처 : 링티 홈페이지

 링티 부작용

링티 부작용은 크게 언급되는 것은 없으나 주의하셔야 할 점 등을 알려드립니다.

 

1. 당뇨환자는 주의

링티는 당이 급격하게 상승할 수 있어 당뇨환자분들은 주의를 요합니다. 

 

2. 과도한 섭취는 금물입니다.

뭐든 과유불급입니다. 너무 많이먹으면 체액이 과도하게 증가됩니다. 시간당 2L(4포), 하루 10L(20포) 이내로 섭취해야 하며, 1회 나트륨 섭취량이 하루권잔량의 25%정도이며, 타우린이 고함량으로 들어 있어 심장 혹은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링티 효능 및 성분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링티가 좋은점이 무척 많지만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요. 현명하게 분석하여 후회없는 선택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감, 댓글, 구독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