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준비생/쿠팡파트너스

쿠팡 파트너스 2개월차 수익공개, 저품질 방지대책

로어슈거 2020. 12. 1. 22:02
반응형

<20.12.16> 수정

기존의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방지대책은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래 링크 확인 바랍니다.

 

티스토리블로그 저품질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카누라떼입니다. 2~3일전부터 낌새가 이상했습니다. 다음에서 검색량이 눈에 띄게 줄기 시작했고, 어제부터는 거의 유입이 없더군요. 다음 검색량이 60% 이상인 제 블로그 입장에서

rou1254.tistory.com

 

 

안녕하세요 카누라떼입니다.

올해도 어느덧 12월이 왔네요. 제가 본격적으로 블로그 운영을 시작한지는 두달쯤 되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퇴사를 꿈꾸는 직장인으로 부수익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시작한게 많죠. 그 중 쿠팡파트너스에 대한 수익을 공개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2개월차 수익공개

 

제가 하고있는 투잡 프로젝트(투잡직장인 영원한 숙제, 불로소득 창출 계획편 참조) 중 현재까지 가성비가 가장 좋은 것은 '쿠팡 파트너스'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가성비라 함은 제가 투자한 시간 대비 수익을 말합니다.

 

▼ 투잡직장인 불로소득 창출에 대한 계획

 

투잡 직장인의 영원한 숙제, 불로소득 창출

안녕하세요. 언제나 퇴사를 꿈꾸는 카누라떼입니다. 직장인이 받는 월급으로는 미래가 불투명한 요즘입니다. 그래서인지 2~30대 중 주식하는 인구가 많이 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근로소득

rou1254.tistory.com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쿠팡파트너스 2개월차에 저는 2,438,680원어치의 구매유도를 이루었고, 그 중 3%인 73,160원의 수익을 냈습니다. 이것도 작은 금액이지만 첫달 수익에 비교하면 10배에 가까운 수익을 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2개월차 수익공개

 

▼ 쿠팡파트너스 한달차 수익공개

 

쿠팡파트너스 한달 수익 공개, 노하우

쿠팡파트너스를 알게 된지는 좀 됬지만 포스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 것은 약 한달 남짓 된것 같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이야기도 심심치 않게 들리고 해서 고민됬지만 단순포스팅이 아닌 실 사

rou1254.tistory.com

쿠팡파트너스 한달차와 다른점이라면 수익 측면도 있지만 제가 유도한 상품의 구매가 다수 이루어졌습니다. 이거야말로 제가 원하는 판매방식이였기 때문에 감회가 새롭습니다. 한달차 포스팅때도 언급하였지만 제가 제공한 양질의 정보를 수록한 포스팅으로 인하여 구매전환까지 이루어지는 방식말이죠.


안타까운 점이라면 추천인제도를 잘 활용하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제 아이디를 입력해주신 분은 단 한분인데 활동을 하시질 않더라고요.ㅠㅠ

 

구매액의 3%를 수익으로 주는 쿠팡파트너스에 추천인제도는 추천한사람/받는사람 모두 1%씩의 추가 수익을 주는 제도입니다. 쿠팡파트너스를 하며 이 제도를 활용 안하면 손해죠. 시작하시는 분들은 제 아이디를 추천인으로 넣어주시길.

 

 

추천인 ID : AF6641579 -> 혹시 추가 안하신 분들은 제 아이디를 추가해주세요^^

 

쿠팡파트너스 추천인리포트

 

사실 저는 블로그에 쿠팡파트너스 페이지를 많이 넣지는 않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우려 때문이죠. 티스토리나 네이버 측의 명쾌한 정책 설명이 부족합니다. 두리뭉실한 정책을 명시하고는 일관되지 않게 많은 블로그를 저품질화 하는 것을 봤습니다.

 

어찌하면 저품질블로그를 피하며 제휴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요?

꾸준히 쿠팡파트너스 활동 하시는 분들과 제가 생각하는 블로그 저품질 방지방법은 비슷하더군요.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방지방법

1. 양질의 포스팅

'양질의 포스팅' 당연한 말이지만 지키기는 쉽지 않습니다. 포스팅 양을 늘리기 위해 별다른 설명없이 링크만 많이 다시는 분이 저에게 물어보더군요.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이분은 저보다도 많은 쿠팡 포스팅을 하신 분이였습니다. 과연 소비자가 쿠팡에서 검색하지 못해서 블로그로 들어올까요? 단언컨데 그런분은 흔치 않을 겁니다. 쿠팡 판매자가 제공하는 것 외의 정보를 블로그를 통해 얻고자 함일 것입니다. 이를 충족시켜 줘야 합니다. 양질의 포스팅을 통해 체류시간을 늘려 블로그지수를 높이는 한편 쿠팡 제품의 구매전환을 이루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포스팅 비율

쿠팡파트너스 포스팅과 일반 포스팅의 비율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포스팅을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넣는다면 아무래도 블로그 저품질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저는 2:10 (쿠팡파트너스포스팅 : 일반포스팅) 정도로 비율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저품질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다른 활동하시는 분들도 2~30%정도의 비율로 쿠팡파트너스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예상컨데 사람이 아닌 매크로성으로 필터링 되는 기준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블로그에 대한 애정도도 높아지는 요즘 굳이 모험을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3. 독창적인 포스팅

사실 굳이 독창적일 필요는 없습니다만 복사 붙여넣기는 절대 안됩니다.

 

누군가 써놓은 포스팅과 동일한 포스팅을 올리면 높은 확률로 저품질에 걸리는 것 같습니다.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네이버 상위 노출되는 블로그를 보면 대부분 사진도 본인이 찍은 사진만을 올리는 것을 다수 볼 수 있습니다. 

 

 

공감, 구독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