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판시딜 가격 효과 및 부작용 여자가 먹어도 될까?

로어슈거 2024. 1. 16. 13:52
반응형

판시딜은 국내 먹는 탈모치료제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복용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탈모치료제 판시딜의 가격 및 효과 그리고 여자가 먹어도 되는지 알아보고 섭취시 부작용은 없는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판시딜 가격 효과 및 부작용 여자가 먹어도 될까

판시딜

풍성했던 모발이 한올 한올 빠지게 되면 어찌 해야할지 고민도 되고 스트레스도 상당한 편입니다. 동국제약에서 출시한 판시딜은 탈모 증상자들의 증상을 완화하여 자신감 회복과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기여합니다.

 

이는 판시딜에 함유된 약용효모와 케라틴, 비타민B군 등 6가지 활성성분이 배합되어 머리카락을 굵게 해주는 것은 물론 덜 빠지게 해줍니다.

 

판시딜 여자가 먹어도 될까?

판시딜의 TV 광고를 보셔도 김성주, 안정환 등 남자들밖에 나오지 않아 남성 전용 제품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여자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판시딜은 대상과 효과에 따라 두가지 제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 여성이 먹는 제품은 '판시딜'입니다. 이유는 아래 판시딜과 판시딜 액의 차이를 읽어보시면 이해하기가 편하실 것입니다.

판시딜과 판시딜액 차이

구분 판시딜 판시딜액
대상 남,녀 탈모 증상자 남성호르몬으로 인한 탈모 증상자
효능 및 효과  탈모의 진행을 늦추거나 탈모로 인한 증상을 보조적으로 치료

손상된 모발 및 감염성이 아닌 손톱의 발육 부진
남성형 탈모증(안드로젠탈모증) 예방 및 치료
주성분 약용효모 100mg
케라틴 20mg
티아민 60mg
판토텐산 60mg
L-시스틴(EP) 20mg
파라아미노벤조산(USP) 20mg
미녹시딜 5g

 

보통 탈모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남성의 경우 대부분 유전적 요인이 크게 작용하며,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변환되어 생성되는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DHT)가 모발의 민감한 부위에 영향을 주어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 판시딜 보다는 미녹시딜이 많이 함유된 판시딜액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형 탈모의 경우 남성과 달리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스트레스, 영양 부족, 갑상선 이상, 헤어 약물의 잘못된 사용, 호르몬 변화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판시딜에 함유된 약용효모를 비롯한 각종 영양분이 모발 생성과 성장을 촉진하여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판시딜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남성분의 경우에도 남성호르몬 외의 문제로 모발이 얇아지고 빠지는 수량이 많아진다면 판시딜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판시딜 가격

판시딜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며 판시딜 가격은 90캡슐 기준 4~5만원선, 120캡슐 기준 5~7만원 선입니다.

 

지역 및 약국별로 판매가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발품을 어느정도 파시는 것이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 동국제약에서 제공하는 판시딜을 취급하는 약국을 찾아볼 수 있는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에 재고수량 및 가격을 알아보시고 움직이시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판시딜 취급 약국찾기

 

판시딜 효능 효과

건강 유지 및 기능에 도움을 주는 정도의 효과를 보이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목적으로 하여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는 판시딜의 효능 및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손상된 모발, 감염성이 아닌 손톱의 발육 부진
  2. 탈모의 보조치료

판시딜의 핵심성분인 약용효모는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서 부산물로 발생하는 효모로 비타민B군, 아미노산,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모발의 성장과 건강에 필수적이며, 이를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판시딜 부작용 및 주의사항

판시딜은 탈모치료에 사용되는 약물로 약용효모 추출물이 주성분으로 큰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일부 사람들로부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섭취시 주의하셔야 할 분들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지하시고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속쓰림이나 구토, 설사, 복부 불편함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사라집니다. 만약 부작용이 심하거나 지속될 경우 복용을 중지하시고 전문가와 상담해주세요.
  • 발한, 빈맥, 가려움, 두드러기, 어지럼, 홍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 머리카락 이외의 신체부위에서 발모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 정해진 용법, 용량대로 3~4개월 사용 후에도 증상의 개선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 증상이 지속되거나 기대하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아래 대상자는 복용을 하시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하는 사람
  • 12세 미만의 소아

 

아래 대상자는 복용시 주의를 요하며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 임산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
  • 설폰아미드 제제와 동시 복용
  • 흉터로 인한 탈모나 안드로젠 유전성 탈모증, 남성형 대머리에는 사용하지 말 것
  • 평균 치료기간은 3~6개월입니다.

🔽탈모에 도움되는 글🔽

 

 

하아르 닥터 모리엔 내돈내산 후기 효과 부작용

닥터 모리엔은 간편하게 영양공급은 물론 두피케어까지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어 남녀노소 사용 가능한 헤어토닉 제품을 말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하아르 닥터 모리

rou1254.tistory.com

 

판토모나 내돈내산 후기 효과 부작용(탈모에 추천 이유는?)

판토모나는 비오틴을 비롯한 8종 주원료를 함유하여 식약처에서 10가지 기능성을 인정한 제품으로 가성비 좋다고 입소문이 난 비타민, 미네랄 영양제입니다. 그럼 판토모나의 성분과 효과와 탈

rou1254.tistory.com

 

여에스더 맥주효모 플러스 내돈내산 후기 효능 부작용

여에스더 맥주효모 플러스는 단백질이 40% 이상 함유된 맥주효모만을 선별 후 사용하며 여에스더 박사가 직접 선택한 비오틴과 미네랄, 블랙푸드를 함유한 프리미엄 영양제입니다. 맥주효모란?

rou125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