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쓸신잡

잼민이를 아시나요? (잼민이 뜻, 짤, 유래)

로어슈거 2020. 10. 28. 22:25
반응형

신조어 잼민이를 아시나요?

이미 알고계신분들은 아실테지만 저는 오늘 처음 알게된 신조어입니다. 잼민이가 대체 뭘까요. 요즘 말은 정말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ㅎ

 

잼민이 뜻은 게임 스트리밍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만들어진 초등학생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원래는 순수하게 초등학생을 뜻하는 단어였지만 점점 변질되어 무개념 초등학생을 잼민이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트위치TV

 

정확하게는 트위치 스트리머 렐라의 팬이 개발한 TTS(음성합성 시스템)은 후원(도네이션)을 하면 글을 음성으로 내보내주게 됩니다. 그 음성중 한가지를 렐라의 사촌동생 '민재'의 목소리를 넣었는데, 이름을 그대로 넣지 않고 '재민'으로 바꾸어 등록한 것입니다.

 

잼민이의 유래는 유쾌한 어린친구들을 재밌다+재민이 라는 의미가 합쳐저서 불렸다는데, 점점 변질되서 민폐 끼치는 초등학생이라는 느낌으로 확장된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들이 마인크래프트 영상에서 훈수질 할 때 '재미지다' 라는 말을 자주 사용해서 '재민이'가 '잼민이'가 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알아보기전까지는 초등학생=잼민이 라고 생각할 수도 있었는데, 모든 초등학생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네요. 한가지 또 알아가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페북에 처음 올라와

짤방에 몇년간 오르내리는

유명한 잼민이주먹짤입니다.

 

근데 그 초딩잼민이가 커서

중딩잼민이가 되었다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