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쓸신잡

온수매트, 온열매트(전기장판)는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로어슈거 2020. 10. 14. 13: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카누라떼입니다.

겨울철 사용한 전기장판과 온수매트 등 난방용품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온수매트 잘 사용하는법, 장/단점 비교TOP 3 추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요즘 온수매트들 많이 사시죠? 사는것은 쉽지만 잘 쓰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리한 온수매트의 장, 단점과 잘 쓰는법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1. 보일러를 매트에�

rou1254.tistory.com

 

 

온열매트 전기장판 장,단점 비교 및 전자파 줄이는 법

안녕하세요 카누라떼입니다. 날이 추워지면서 전기장판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제일 걱정되는 전자파가 걱정입니다. 아무리 전자파 차단 온열매트도 전자제품인 이상 안나올수는 없으

rou1254.tistory.com

 

전기장판 (온열매트 & 전기매트) 보관방법

전기장판의 경우 내부에 열선이 있어 잘못 접어서 보관할 경우 열선이 꼬이거나 구부러져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전 및 화재사고가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보관방법을 준수하는 것이 전기장판을 오래 쓸 수 있습니다.

 

 

1. 마른걸레로 장판과 온도조절기, 전선까지 깨끗하게 닦고 습기가 차지 않도록 신문지를 덮습니다.

2. 전선 및 열선이 접히는 부분이 없도록 돌돌 말아 보관합니다.

3. 무거운 물건에 눌리지 않도록 보관하며, 습도가 높은 장소에 보관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온수매트 보관방법

1. 커버는 세탁기 사용보다는 손세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보일러 본체의 잔수를 빼내야 합니다. 물이 남아 있을 경우 악취 및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서 자동 잔수 제거 기능을 이용하거나 손 펌프 등 물 빼는 기구를 활용해 물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3. 매트와 보일러를 분리 후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호스 마개를 덮고,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합니다.

 

<출처 : MBC 뉴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