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고로쇠수액 효능 총정리

로어슈거 2021. 3. 23. 17:25
반응형

고로쇠 수액이란?

신비의 약수로 불리는 고로쇠수액은 고로쇠 나무에서 채취되는되요. 이 나무는 단풍나무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으로 이른 봄이 되면 땅 속 생명의 기운을 가득 머금은 수분을 빨아들인 수액을 채취한 것을 고로쇠 수액이라고 합니다. 이를 약용 혹은 영양제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늦겨울에서 초봄사이 1월에서 3월까지 채취가 가능하며 나무 몸통에 관을 삽입하여 수액을 채취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마저도 관할기관에 허가를 받은 사람만 채취가 가능하다고 하니 귀하신 고로쇠수액 되시겠습니다.

 

고로쇠 수액 효능

1. 골다공증 예방

고로쇠 수액은 예로부터 골리수라 불리는데요. 이는 뼈에 이로운 물이라는 뜻으로 뼈에 좋은 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고로쇠수액 속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밀도를 높여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관절염 및 골다공증과 같은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노폐물 배출

고로쇠 수액은 체내 흡수가 빠른것이 특징으로,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신장기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혈액순환

고로쇠 물을 마시면 체내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위장건강 및 변비예방

고로쇠 수액은 우리 몸 속 위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피부미용

고로쇠 수액을 섭취하면 몸 속 노폐물이 배출되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겨울철 내내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진 피부에 큰 도움을 주는 고로쇠 수액을 먹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6. 면역력 강화

고로쇠 수액에 함유된 풍부한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면역 조절물질 분비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세균 및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여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해독작용

고로쇠 수액에는 해독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어 간에 쌓여있는 각종 독소를 제거하고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간 기능 개선은 물론 피로회복이나 숙취회복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8. 피로회복

고로쇠 수액은 포도당, 과당이 풍부하며 칼슘, 마그네슘은 물론 각종 미네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고로쇠 수액 섭취시 주의사항 및 부작용

고로쇠 수액은 가공이 없는 천연제품으로 딱히 알려진 큰 부작용은 없으나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냉하신 분들은 과다섭취시 설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환자들은 주의를 요합니다.

 

고로쇠 수액은 신선도가 중요합니다. 실온 보관시 부유물이 생길 수 있어 냉장보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매하실 때는 제조일자를 확인하는 것도 신선한 고로쇠 수액을 드시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