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쓸신잡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X (PhotoScape X) 다운, 설치법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로어슈거 2020. 5. 9. 10: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떼중독자입니다.

 

많은 이들이 애용하는 포토샵을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이미지 편집 툴 포토스케이프X를 소개합니다.

 

보고서, 블로그 포스팅, 사진편집 등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X는 Window 10부터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기존 포토스케이프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특히, 템플릿을 만들어놓고 두고두고 쓸수 있는 프로젝트 저장기능은 Photoscape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중요한 기능입니다. 

 

포토스케이프X 다운 및 설치방법

 

1. 검색창에 포토스케이프X 를 치고 웹사이트 첫번째에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접속된 포토스케이프 X 사이트에 Download Window 10 버전을 선택합니다.

 

Pro 버전은 강력한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지만 무료를 써보시고 그럼에도 필요하실 경우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무료로도 충분히 잘 쓰고 있습니다.

 


3. 파란색 무료 버튼을 누른 후, Micro Store를 열기를 선택합니다. 

 


4. 파란색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이미 설치되어 있어 실행이라고 뜨네요. 윈도우스토어에 Photo Scape X 라고 치시면 1~3번 순서는 무시하셔도 좋으나, 한글로 치면 검색안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스케이프X 사용설명서

 

프로그램을 시작하시면 아래와 같이 실행됩니다. 그 중 많이쓰이는 인기 편집도구가 EDIT 항목에 표시됩니다. 빨강색 격자에 있는 기능만 사용하셔도 대부분의 편집이 가능합니다.


사진 편집을 시작하시려면 "사진 편집" 탭을 클릭하세요.

 

이미지를 편집하시려면 오른쪽 폴더에서 이미지를 찾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저희집 고양이 사진을 올렸습니다.


색상을 선택하시어 원하시는 대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포토샵으로는 전문성 있게 값을 지정해야 하지만, 포토스케이프X는 자동색상, 레벨, 콘트라스트 등을 강/중/약으로 선택 가능 합니다. 

 


제가 많이 쓰는 기능은 HDR (High Dynamic Range) 입니다.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실제 눈으로 보는것에 가까운 범위로 변경해줍니다.

 


필름느낌이나 빈티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필름느낌 입니다. 저는 필카를 좋아해서 필름느낌을 많이 애용하는 편입니다.

 


처음에도 언급한 프로젝트 저장 기능입니다. 포토샵의 PSD 저장과 비슷한 개념으로 저장시점부터 나중에 재 편집이 가능합니다. 양식파일로 저장해놓고 쓸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저는 블로그썸네일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일괄편집, GIF 애니메이션, 모자이크 등 무긍무진한 기능들이 많으나, 다 포스팅하기는 어려워 자주 쓰는 기능 위주로 적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