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준비생/생각정리

ep 2. 평범한 직장인 부의 추월차선을 대하는 자세

로어슈거 2019. 5. 8. 16:47
반응형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읽었다.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은 부의 서행차선을 가는 사람이며, 부의 추월차선으로 가기 위한 방법을 5가지로 요약하고 있다.

 

1. 임대시스템

2.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

3. 콘텐츠 시스템

4. 유통 시스템

5. 인적자원 시스템

 

결국 자신이 시간을 투자하지 않더라도, 저절로 돈이 돈을 모으는 시스템 구축이 관건이다.

 

이 중 내가 당장 실행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보니 유통 시스템, 그 중에서도 자본금이 적은 나에게 가능한 것은 온라인쇼핑몰 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온라인쇼핑몰을 기반으로 활성화시 인적자원 시스템을 추가로 도입하면 좋겠다.

 

과연 부의 추월차선에 들어가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평범한 직장인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려 마음 먹었으니 무라도 잘라봐야 하지 않겠나?

 

다행스럽게도 온라인스토어에 문외한 나도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상으로 정보수집이 가능하다. 문제는 모두에게 오픈된 정보라는 점, 그로 인해 나같은 유입자 또한 더욱 많을 것이라는 점

나만이 가질 수 있는 강점이 있지 않다면 경쟁에 뒤쳐질 것 같다.

 

유튜버 신사임당님은 품목을 먼저 정하지 말고 키워드 검색만을 통해 경쟁이 적은 품목을 올리고, 반응 좋은 것만 살리는 방법을 추천한다. 내 나름대로 품목을 선정해서 위탁판매를 기본으로 팔아보고, 감이 온다 싶으면 사입을 해야 할 것 같다.

 

블로그를 시작했고, 스마트스토어는 공부중이라 비공개로 개설까지만 했다. 무언가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의 이 두근거림이 좋다. 매너리즘에 빠져있는 나에게 활력소가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