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햇살담은 바나바 효과 가격 부작용 알고 드세요

로어슈거 2024. 3. 25. 10:16
반응형

혈당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많은 제약이 따르게 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바나바잎 추출물을 통해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햇살담은 바나바에 대한 자세한 효과와 가격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담은 바나바 효과 가격 부작용 알고 드세요

햇살담은 바나바

당뇨병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이 부족하거나 저하되어 고혈당 상태가 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당뇨병은 대부분 증상없이 서서히 발병하기 때문에 이를 자각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번 발병하면 평생 혈당을 관리해야 되기 때문에 평소부터 관리가 중요한 질병으로 아무런 증상이 없으시더라도 평소 쌀이나 빵, 면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으신 분이나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혈당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햇살담은 바나바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뇨병 혈당 수치표

측정방법 정상혈당수치 당뇨병 전단계 당뇨병
공복혈당 (mg/dL) 70~100 100~125 126 이상
식후 2시간 혈당(mg/dL) 90~140 140~199 200 이상
당화혈색소(HbA1c) 5.7 미만 5.7~6.4% 6.5% 이상

 

 

콜마앤에이치에서 제조하고 파이토테크에서 출시한 햇살담은 바나바는 당뇨병이 있거나 높은 혈당으로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주요한 성분은 바나바잎 추출물이며 이 안에 함유된 풍부한 코로솔산이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햇살담은 바나바는 채식주의자가 많은 인도에서 까다롭고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얻은 100% 식물성 원료인 바나바잎 추출물을 첨가하였으며 식약처가 고시한 일일 기준치의 최대 상한선인 1.3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식약처 코로솔산 일일섭취량 기준 : 최소 0.4mg~ 최대 1.3mg

햇살담은 바나바 효과

바나바는 부처꽃과에 속하는 낙엽성 열대식물로 동남아에서는 오래전부터 잎을 달여 마셔왔습니다. 잎사귀에 풍부하게 함유된 코로솔산은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코로솔산이 이러한 작용기전 효과를 보이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효과부터는 햇살담은 바나바의 효과가 아닌 코로솔산 자체의 원물 효과를 분석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1. 인슐린 분비 촉진

인슐린은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췌장에서 생성됩니다. 혈당이 상승하면 췌장은 인슐린을 분비하여 세포가 혈당을 흡수하고 에너지로 사용하도록 하는데 인슐린 저항성이 생겨 이러한 증상이 원활치 않게 되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바나바잎에 함유된 코로솔산은 세도당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인 GLUT4의 발현을 증가시키고 인슐린 신호 전달 경로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인슐린 수용체 인산화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세포 에너지 균형을 조절하는 효소인 AMPK를 활성화 시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포도당 소화 감소

코로솔산은 소화관에서 포도당 분해를 담당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포도당 분해를 지연시켜 혈당 상승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또한, 소장에서 포도당 흡수를 담당하는 SGLT2 단백질의 발현을 감소시킵니다. 이는 혈액으로 흡수되는 포도당의 양을 줄여 혈당 상을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글루코곤 분비 억제

글루코곤은 혈당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느 호르몬으로 혈당이 낮아지면 췌장의 알파 세포에서 분비되어 간에서 저장된 글루코겐을 분해하여 혈당을 높입니다. 코로솔산은 글루코곤 분비를 억제하여 혈당 상승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햇살담은 바나바 가격

햇살담은 바나바는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1박스 (2개월분) 기준 52,200원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2박스를 선택하시면 1박스를 추가 증정하니 저렴하게 구입하시려면 2박스 이상 구입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2+1로 구입하실 경우 꼭 세트제품을 선택하셔야 해택을 보실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래 파이토테크 공식몰 링크를 남겨드리니 구입을 원하시거나 세부적인 제품정보를 보시려면 참고해주세요.

 

 

햇살담은 바나바 공식몰 바로가기

 

 

다른 혈당케어 제품들과 꼼꼼히 비교하셔서 제품을 선택하신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혈당엔 유산균 HAC01 가격 효과 부작용

당뇨나 높은 혈당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의 경우 건강하게 혈당케어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오늘은 유산균 중 식약처로부터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혈당엔 유산균 HAC

rou1254.tistory.com

 

종근당 락토핏 당케어 내돈내산 후기 효과 부작용

대한민국 1등 유산균 브랜드 종근당 락토핏에서 장 건강과 식후 혈당상승 억제를 동시에 케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락토핏 당케어를 출시하였습니다. 종근당 락토핏 당케어의 성분 및 효과 그

rou1254.tistory.com

 

두디트 라인맘티 후기 효과 부작용(임산부 당뇨에 추천 이유는?)

두디트 라인맘티는 난소화성말도텍스트린을 함유하고 있어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3중 기능성을 가진 기능성 제품입니다. 그럼 임산부 당뇨에

rou1254.tistory.com

 

햇살담은 바나바 먹는법

햇살담은 바나바 공식몰에서는 식사시간에 구애받지 말고 꾸준히 섭취하라고 안내하고 있지만 본 제품은 식후 혈당상승 억제애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식사 전 드시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섭취량은 1일 1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주세요.

 

햇살담은 바나바 부작용 및 주의사항

햇살담은 바나바는 식약처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사용하는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부작용의 걱정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체질이나 환경적 요인에 따라 일부 사람들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잇으므로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계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설사, 메스꺼움, 위통, 변비 등 소화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두통,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피부 발진 및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 환자는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 본 제품은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당수치가 과도하게 감소할 수 있음
  • 드물지만 간 기능 이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에 주의가 필요
  • 임산부 및 수유부는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약물과 상호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약을 복용하고 계시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의 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맺음말

햇살담은 바나바는 기능성 원료인 바나바잎 추출물 외에도 뽕나무잎추출분말을 부원료로 넣어 혈당케어에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여 평소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한국인의 식습관으로 식후 급격히 상승되는 혈당 스파이크를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당뇨병은 많은 분들이 가장 걸리기 싫은 질병 1위에 속할 정도로 삶의 질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사전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사 그리고 햇살담은 바나바와 같은 기능성을 가진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솔티스 혈당 프로텍션 프로 내돈내산 후기 효능 부작용

솔티스 혈당 프로텍션 프로는 한국인의 탄수화물 위주의 음식 섭취와 스트레스, 영양불균형, 운동부족 등으로 혈당조절이 되지 않는 분들에게 식후 혈당상승을 억제하도록 도와주는 건강기능

rou125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