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시에트랩 데이케어 내돈내산 후기 효과 부작용

로어슈거 2024. 1. 31. 10:45
반응형

다이어트는 힘들고 번거롭다는 편견을 깨게 만든 시에트랩 데이케어는 가르시니아 추출물을 함유한 레몬맛 다이어트 캔디 제품입니다. 맛이 있어서 간식처럼 먹을 수 있지만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내돈내산 복용 후기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에트랩 데이케어 내돈내산 후기 효과 부작용

 

시에트랩 데이케어

시에트랩에서 출시한 데이케어 다이어트 캔디는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7중 기능성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캔디라고 성분이나 함량이 적을 것이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다이어트 보조제에 많이 사용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를 1일 섭취량 기준 100%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비타민B1, B2, B6, 나이아신, 아연, 판토텐산 등 비타민, 미네랄도 영양기준치 대비 100%를 함유하여 다이어트로 약해질 수 있는 우리 몸의 건강과 활력을 채워줍니다.

 

게다가 부원료로 레몬과즙분말, 호박추출분말, DL-사과산, 옥수수수염차 추출분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첨가하여 효과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시에트랩 데이케어 추천 대상

시에트랩 데이케어는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 한국인의 식습관인 밥, 빵, 면 등 탄수화물를 먹었을 때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시에트랩 데이케어이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 간편한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
  • 매일 굶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하고 싶으신 분
  • 빵이나 밥, 면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으신 분
  •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 억제와 체지방 감소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
  • 운동과 식이요법을 하면서 추가적인 도움을 받고 싶으신 분

 

 

시에트랩 데이케어 효과

1. 지방 합성 억제

탄수화물을 사랑하는 한국 사람들에게 탄수화물을 줄이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빵이나 밥, 면을 빼면 무얼 먹을게 있나요?

 

시에트랩 데이케어에 함유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에는 HCA(hydroxycitric acid)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탄수화물은 소장에서 포도당으로 분해됩니다.
  2. 포도당은 혈액을 통해 간으로 운반됩니다.
  3. 간에서 포도당은 글리코겐으로 저장되거나 지방으로 전환됩니다.

HCA는 이 중에서 세 번째 과정인 지방 합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HCA는 ATP citrate lyase라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지방 합성에 필요한 원료인 시트르산의 생성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섭취하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러 연구에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8주 동안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체중, 체지방량, 허리둘레가 유의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식이섭취량 감소 효과

식이제한을 통한 다이어트 해보신 분들은 다들 아실 것 입니다. 절식보다 어려운 것이 소식이라는 것을요. 아에 안먹으면 안먹었지 조금 먹는게 너무 어렵더라고요.

 

시에트랩 데이케어에 함유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HCA가 세로토닌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세로토닌은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으로, HCA가 세로토닌의 분비를 증가시키면 식욕이 줄어들게 됩니다.

 

실제로 여러 연구에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식이섭취량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8주 동안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식이섭취량이 유의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부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은 소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대장까지 내려가 수분을 흡수하여 부풀어 오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포만감을 느끼고 식사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3. 배변활동 원활

시에트랩 데이케어에 함유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대장까지 소화되지 않고 내려와 부풀어 오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장 운동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와 더불어 호박추출분말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호박추출물은 체내 노폐물을 흡착하여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이너뷰티 제품으로도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4. 활력 충전

식이제한으로 인해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이 부족해지게 되면 우리 몸은 에너지가 부족해지고 활력을 잃게 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체내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시에트랩 데이케어에는 비타민B1, B2, B6, 나이아신, 아연, 판토텐산을 함유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나이아신 :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 아연 : 정상적인 면역기능, 세포 분열에 필요
  • 판토네산 :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
  • 비타민B1 :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
  • 비타민B2 :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 비타민B6 :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시에트랩 데이케어 내돈내산 후기

시에트랩 데이케어는 네이버 기준 가르시니아 캔디 1위 제품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타고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따라서 이미 어느정도 검증은 된 제품이라 생각되지만 아무래도 체중감량 제품은 후기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입하시는 것이 현명한 소비를 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내돈내산 복용후기 혹은 구입에 도움이 되실만한 후기를 엄선하여 정리해 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관적인 후기가 있을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효과가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시에트랩 데이케어 내돈내산 후기
시에트랩 데이케어 내돈내산 후기
시에트랩 데이케어 내돈내산 후기
시에트랩 데이케어 내돈내산 후기
시에트랩 데이케어 내돈내산 후기

 

후기들을 요약하면 운동과 식단을 병행했을 때 많은 효과를 보았다는 후기가 많으며 배변활동에 도움을 받으신 분도 많습니다.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다는 분들도 많아서 쟁여놓고 꾸준히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에트랩 데이케어 부작용 및 주의사항

시에트랩 데이케어는 식약처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사용하는 건강기능식품이기는 하나 원료 특성상 일부 사람들에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부작용 및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섭취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1. 간 손상 유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주성분인 HCA는 간에서 대사되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다섭취를 피하고 권장량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성인 기준 가르시니아의 권장 섭취량은 1,500mg이며, 시에트랩 데이케어 1정당 함유된 가르시니아는 333mg 정도입니다. 따라서 하루 3개 섭취시 1,000mg 정도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만 주의하신다면 큰 문제의 소지는 없습니다. 

 

또한, 너무 적게 드셔도 체지방 감소에 대한 기능성을 누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으려면 최소 600mg 이상을 섭취해야 합니다.

 

2. 흡연자

흡연자의 경우 시에트랩 데이케어에 함유된 가르시니아 추출물의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흡연은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 요소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주성분인 HCA도 간에서 대사되기 때문에, 흡연자는 HCA의 간 손상 가능성에 더 민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다 섭취를 피하시고 흡연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알레르기 반응

평소 알레르기가 있거나 특이체질의 경우 시에트랩 데이케어에 함유된 성분들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섭취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4. 각종 질환자

간이나 신장, 심장질환이 있거나 의약품을 복용중이신 분들의 경우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 다른 다이어트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비피더스 B3 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내돈내산 후기

최근 유산균 기반 다이어트 보조제가 속속 출시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는 건강과 다이어트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한번에 해결시켜줄 수 있는 것이 유산균이기

rou1254.tistory.com

 

슬림베어 슬림버니 쉐이크 내돈내산 후기 성분 부작용 알고 드세요

슬림베어 슬림버니 쉐이크는 식사대용으로 드실 수 있는 다이어트용 체중조절조제식품입니다. 단백질 함량은 높으며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비타민, 미네랄 등 균형잡힌 영양소가 있어 건강한

rou1254.tistory.com

 

 

세라컷 내돈내산 후기 효과 부작용(이너세라 리뉴얼 제품)

이너세라에서 출시한 세라컷은 모로오렌지와 늙은호박 그리고 녹차 카네킨 성분이 핵심원료로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고 붓기를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이번

rou125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