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아누카 사과 분말 효능(탈모에 좋은 이유)

로어슈거 2023. 8. 22. 11:15
반응형

아누카 사과 분말은 이탈리아에서도 지중해성 기후가 발달한 곳에서 발달한 오래된 품종을 전통방식으로 빨갛게 숙성시킨 후 분말건조하여 만든 제품을 말합니다.

 

최근 아누카 사과분말은 탈모에 도움을 준다고 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건강을 지키면서도 탈모에 도움을 주는 아누카사과분말의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탈모치료제 아누카사과분말 효능 부작용 탈모에 좋은이유

아누카사과

아누카 사과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한 폴리노 국립공원에 있는 캄파니아 지역이 주 생산지입니다.

 

아누카사과는 이탈리아 전통 슬로우푸드로 지정된 나폴리 지역의 대표 과일입니다. 전형적인 지중해성 기후에서 발달한  아주 오래된 품종입니다.

 

매년 9월 다 익지 않은 녹색 사과를 수확하여 볏짚이나 톱밥 위에 사과를 올려 놓은채로 약 30일간 위 아래로 뒤집어 가며 빨갛게 숙성을 시키는 수작업 방식을 거칩니다.

 

 

아누카 사과 분말 효능

1. 탈모예방 및 모발 건강

아누카 사과 추출 분말을 섭취 할 경우 프로스타글란딘 수치를 증가하도록 하여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클로로겐과 프로시아니딘 B2와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케라틴을 활성화 하고 두피 모낭에 영양을 공급하여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프로시아니딘 B2는 탈모 예방과 머리숱을 좌우하는 모유두 세포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모발 구조를 잘 살펴보면 모발 개수와 굵기를 결정하는 세포인 모유두 세포의 성장을 유도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모발이 잘 자라는 환경을 조성하여 탈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다른 사과 품종에 비해 아누카 사과 속 프로시아니딘 함량은 매우 높습니다.

구분 골든 딜리셔스 부사 핑크 레이디 레드 딜리셔스 아누카 사과
프로시아니딘 함량 16.01 25.44 52.77 37.70 78.76

 

 

모발의 경우 휴지기와 성장기로 나누어 휴지기가 길어지고 많아지면 탈모에 걸릴 확률이 높은데요. 

  • 성장기 : 성장기는 모발 성장이 활발하고 모근에서 새로운 모발 섬유가 생성되는 과정이 일어납니다. 이 기간은 대부분 2~7년동안 지속되며 길게는 10년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휴지기 : 모발이 더이상 성장하지 않고 대체되기를 기다립니다. 이 기간은 대략 3~4개월동안 지속됩니다. 휴지기간의 모발은 10~15%를 차지합니다.

아누카 사과 분말은 이러한 모발의 휴지기는 줄이고 모발이 성장하는 성장기는 늘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탈모예방 및 모발 건강을 돕는데 효과적입니다.

 

탈모 관련 제품 정보

 

2. 소화 개선

아누카 사과를 포함한 모든 사과류는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입니다. 이를 섭취하면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나 설사를 개선하고 장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강화

아누카 사과 분말은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의 풍부한 항산화 효능으로 인해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나아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면역력이 강화되어 감기나 감염성 질환의 발병을 줄이는데 기여합니다.

 

 

4. 에너지 공급

아누카 사과 분말에는 비타민B, 단백질, 칼륨, 마그네슘 등 필수영양소가 풍부하여 체네 에너지를 공급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누카 사과 분말속 당류는 빠른 에너지원으로 작용하여 연료 공급을 지원하며, 비타민B군은 에너지 생성, 세포의 체내 대사 및 신경계 기능 유지를 돕습니다. 칼륨은 에너지 생성과 효율적인 근육사용에 기여합니다.

 

또한, 아누카 사과 분말 속 철분 및 마그네슘, 아연과 같은 필수 미네랄은 에너지 생산 및 활력 유지와 같은 몸의 기본 기능을 돕습니다.

 

5. 혈관 건강

아누카 사과 분말에는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누카 사과 분말 속 칼륨은 신체의 전해질 중 하나로 심장에 부담을 줄이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손상을 줄이고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건강 관련 제품 정보

 

 

아누카 사과 분말 부작용 및 주의사항

자연에서 채취한 아누카 사과 분말은 큰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일부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발진, 가려움, 호흡곤란 등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기존 사과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 과다섭취시 설사, 소화불량, 복통 등 위장장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사람들은 밤에 섭취할 경우 위에 부담이 가는 분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아누카 사과분말을 섭취하면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두피 건강을 도와 탈모에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이 뒷받침 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많은 스트레스에 직면한 사람들은 모낭 줄기세포의 재생 기능을 방해하여 탈모를 촉진시키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노력과 더불어 아누카사과분말을 통해 지속적인 영양공급을 하여 두피와 모발 건강을 지키고 탈모를 예방하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아누카 사과 분말 효능과 모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도움되는 정보

🔻역사와 전통의 광동침향환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광동침향환 가격 효능, 후기 알아보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전통약재에 대한 관심이 늘어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기력이 딸리고 몸이 예전같지 않아 나도 모르게 저절로 찾게 되거든요. 광동침향환은 전통적인 침향과 녹용을

rou1254.tistory.com

🔻오나라 다이어트로 유명한 베라핏 가격 및 효과가 궁금하시다면?

 

베라핏 가격, 효과, 부작용 알아보기(오나라 다이어트)

베라핏 가격, 효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란 공기와도 같습니다. 평생 해야 한다는 말도 나오죠. 그만큼 다이어트가 성공하기도 힘들거니와

rou1254.tistory.com

🔻관절 건강이 걱정되신다면? 이만기 호관원 프리미엄 효과 알아보기

 

호관원 프리미엄 효과, 가격, 부작용 알아보기(MSM 성분)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절이 불편해지고 통증으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입니다. 엄청난 종아리를 가진 천하장사 이만기가 선전해서 '이만기 관절약'

rou125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