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자보티카바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아보기(자보티카바 퓨레)

로어슈거 2023. 8. 24. 12:19
반응형

 

자보티카바는 종양의 성장을 막고 염증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또한, 비만에 매우 효과적으로 체중감량을 원하시는 분들이 체중감량을 위해 많이 찾는 슈퍼푸드 과일입니다.

 

필수 영양소, 비타민, 천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브라질에서는 브라질 사람들에게는 인생의 열매라고 불리기도 하며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열매가 맺기까지 10년의 시간이 소요되는 귀한 작물로 신기하게도 나무의 몸통에 과육이 열리는데요. 이로인해 영양분을 풍부하게 축적한다고 합니다.

 

자보티카바

브라질 열대과일 자보티카바

 

자보티카바(jabuticaba)는 진한 보랏빛의 열매로 브라질이 원산지인 열대과일 입니다. 과육이 크고 부드러워 수확 후 3~4일 후면 쉽게 무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햇빛에 말린 자보티카바의 껍질은 천식이나 설사, 만성 편도염의 치료를 위해 쓰였다고 알려져 있으며 발효음료를 만들어 천식, 인후염, 위장질환을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 활용되었습니다.

 

자보티카바 효능

1. 항암효능

자보티카바에 들어있는 핵심 성분인 자보티카빈은 항암작용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은 오직 자보티카바에서만 발견되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이 성분은 활성산소가 세포 DNA를 손상하는 것을 막아주고 여러 종류의 종양들이 커지지 않도록 도와 대장암 및 전립선 암의 증식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구를 통해 종양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자보티카바는 블루베리랑 비교하였을 때 적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간암 세포의 억제에 더 많은 도움을 주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자보티카바의 높은 영양성분 때문인데요. 이러한 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블루베리보다 페놀 및 비타민C, 항산화 능력이 모두 월등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로인해 전립선 악성 및 전암의 치료 또는 예방치료 보조제로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항염효능

자보티카바에 들어있는 델피니딘 성분은 뛰어난 소염 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은 자보티카바의 보랏빛 색깔을 내는 성분으로 안토시아닌의 일종으로 염증을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녔습니다.

 

이 성분은 염증을 일으키는 세포 사이의 신호 전달을 억제하여 항염효과를 내며, 항산화 효능으로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및 조직의 손상을 줄입니다.

 

자보티카바는 예로부터 혈액순환 및 심장 건강 증진 및 염증치료의 민간요법으로 사용하였을 만큼 효능이 뛰어납니다.

 

3. 콜레스테롤 감소

자보티카바에는 콜레스테롤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혈액 속 유리지방산과 중성지방을 낮춰추고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실험을 통해 자보티카바 추출물을 비만 쥐의 이상지질혈증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이 나타났습니다. 자보티카바 추출물을 투여한 두 그룹 모두에서  HDL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중성지방 및 총 콜레스테롤 수준을 감소시켰습니다.

 

4. 체중감량

자보티카바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자보티카바 속 아세로라 성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며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실험을 통해 체중감량이 되는지 확인하였는데요. 자보티카바 추출물을 5주간 섭취한 결과 체중이 유의하게 감소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자보티카바를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자보티카바 권장량

자보티카바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15~30g 입니다.

자보티카바 권장량

 

자보티카바 먹는법

자보티카바 퓨레

자보티카바는 쉽게 무르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보관이 힘든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지 사람들은 바로 먹기도 하지만 대부분 영양소 손실을 막기 위해 껍질과 씨앗까지 모두 갈아 퓨레로 만들어 많이 먹습니다.

 

요즘은 현지에서 바로 수확 후 퓨레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구입하셔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보티카바 부작용 및 주의사항

자보티카바는 천연과일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나타난 것이 없습니다. 과다 섭취나 개인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알레르기가 있거나 특이체질인 분들은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 바랍니다.
  • 과다 섭취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자보티카바는 뛰어난 항암작용으로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 슈퍼푸드이며, 독소 및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열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효능을 과신하시기 보다는 도움을 준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이것으로 자보티카바 효능 및 퓨레로 먹는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제품정보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제품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