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피부유산균 HY7714

로어슈거 2021. 1. 1. 07:57
반응형

피부유산균 HY7714

장 건강과 밀접한 유산균의 개발역사는 약 100년으로 끊임없이 진화해왔죠.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등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 포스트바이오틱스 편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주의사항 총정리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우리몸에 얼마나 중요한지는 이제 모르시는 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유산균의 종류는 왜 이렇게 많을까요? 요즘 TV를 틀면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추천하는 내

rou1254.tistory.com

그 중 우리가 주목해야 할 피부유산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유산균으로 멀티기능성 유산균으로 부르는데요. 정확한 유산균 명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입니다. 이 균주 중에서도 피부 기능성 원료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균주가 바로 'HY7714' 입니다.

 

피부유산균 HY7714 효능

1. 피부 주름 및 탄력 개선

피부유산균은 피부 면역방어선을 세워주는 필수 성분이자 피부 진피의 90%를 차지하여 피부 탄력을 좌우하는 콜라겐과 표피 각질층을 구성하고 수분을 가두는 역할을 하는 세라마이드 분해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유산균 HY7714를 먹은 사람이 일반 사람들에 대비해 얼굴에 대한 수분손실률이 50%가량 감소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HY7714는 장 점막의 완전성과 면역조절을 향상하며, 장 점막의 상처를 회복시킴으로서 피부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피부유산균 HY7714 <출처 : JTBC 다큐플러스>

 

피부유산균이 콜라겐과 세라마이드에 도움을 주면 피부 수분 손실이 줄어들고, 그로인해 피부주름이 펴지는 원리입니다. 실제 4,50대 주름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12주간 피부유산균을 섭취한 결과 피부 수분 손실량 약 88% 개선, 피부 주름 약 106% 개선 되었으며 피부탄력 또한 약 21%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부유산균 HY7714 <출처 : MBCLIFE 기분좋은날>

이는 콜라겐이 체내에 많이 있을 때를 가정한 것으로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은 줄어들게 되죠. 이것을 보충해주는 것도 중요한 인자입니다. 

 

▼ 저분자피쉬콜라겐 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요즘 콜라겐에 대한 내용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관련 제품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어떤 효능이 있으며,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이며, 어떤 콜라겐을 먹는

rou1254.tistory.com

 

2. 장내 유해균 감소

피부보호막 유산균 HY7714를 섭취해야 하는 이유중 큰 것은 바로 장내유해균 헤모필루스를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이 균은 B형 인플루엔자의 원인으로 알려졌으며 피부 표피와 진피에서 헤모필루스 균이 서식하게 되면 상처를 아물지 않게 하고 염증을 일으킵니다. 또한, 콜라겐을 합성하는 섬유아세포를 손상시켜 콜라겐 부족을 일으키죠.

 

피부유산균 HY7714 <출처 : JTBC 다큐플러스>

 

피부에 악영향을 일으키는 헤모필루스를 없애기 위해서는 항생제를 써왔습니다. 하지만 항생제는 사실 우리 몸에 있는 유익균에게도 영향을 미쳐 죽일 위험성이 있습니다. 피부보호막 모유유산균 HY7714는 항생제를 쓰지 않고 유해균 헤모필루스를 감소시킬 수 있어 좋은 것입니다. 실제 연구결과에 따르면 HY7714를 8주간 섭취시 1/3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부유산균 HY7714 <출처 : JTBC 다큐플러스>

 

3. 피부염 개선

여드름을 비롯한 건선, 주사, 지루성 피부염, 만성 피부염이 장내환경에 비롯된 다는 사실은 익히 들어보셨을 겁니다. 장 건강이 안좋아지면 장 신경계에서 뇌로 세로토닌, 도파민 등과 같은 신경물질을 분비하게 되는데 이로인해 여러가지 염증 반응들이 유발되죠. 대표적인 증상이 면역질환 피부염이죠.

 

 

피부유산균 HY7714는 장 점막의 상처를 치유하며, 면역조절기능 향상, 장 점막의 완전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원인모를 만성피부염으로 고생을 많이 한 사람으로써 유산균이 피부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지 만능의 약은 아니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민감하게 반응하는 원인을 파악 및 제거하고, 장 소화를 원할하게 해야하며,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도 줄여야합니다. 규칙적인 운동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지요. 이것으로 피부유산균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