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락티움 효능 및 부작용 정리

로어슈거 2020. 12. 17. 22:14
반응형

수면장애에 효과좋은 락티움 효능

 

잠은 사람에게 있어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잠을 잘 못자면 다음날 하루가 정말 힘들죠. 특히 불면증 및 얕은 수면 같은 수면장애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신체의 회복이 더뎌 만성피로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것이 아니겠지요. 오늘은 불면증, 수면장애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천연 수면유도제로 불리는 락티움(Lactium)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락티움(Lactium)이란?

 

라티움이란 라틴어로 '젖, 우유, 유즙'을 뜻하는 Lac + '넓은 공간'을 뜻하는 Tium 의 합성어입니다. 우유 단백질이라는 큰 분자에서 분리해낸 유단백 가수분해물이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우유단백질을 체내 흡수가 잘되도록 펩타이드 형태로 잘게 분해한 것이죠.

 

 

락티움의 효능 첫번째, 숙면

 

체내 신경세포에는 흥분을 억제하고 몸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신경 전달물질 '가바(GABA)'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락티움은 이 가바 수용체에 작용하여 신경세포가 흥분하는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이를 통해 세포의 신경자극 안정화에 도움을 줍니다.

 

 

락티움이 수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4주간 락티움 섭취시 총 수면시간 79% 증가, 수면 효율 85% 증가, 수면 지연시간 67% 감소, 입면 후 각성상태 51% 감소의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즉, 락티움을 지속적으로 섭취시 편안하고 안정된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면의 5가지 역할

  • 뇌와 신체에 휴식을 준다.
  • 호르몬 균형과 자율신경을 바로잡는다.
  • 기억을 정리하고 정착시킨다.
  • 면역력을 높여 병을 물리친다.
  • 뇌의 노폐물을 제거한다.

락티움의 효능 두번째, 스트레스 완화

 

락티움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자료로 유단백 가수해물인 락티움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유럽 임상영양학 저널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수면제를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락티움은 우유에서 추출한 천연 유래 성분이기 때문에 약재로 인한 내성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불안 및 수면장애를 앓고 있는 여성 63명을  대상으로 락티움 150mg을 30일간 섭취 한 결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죠.

 

 

락티움 부작용 및 주의사항

 

락티움은 천연성분으로 큰 부작용은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우유 단백질을 분해한 성분이기 때문에 우유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일일 권장량 300mg 정도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락티움 구입시 주의사항으로는 식약처에 안정성, 기능성 인증여부를 확인하시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도 현재는 아니지만 예전에 불면증 및 얕은 수면으로 힘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의 스트레스는 정말 이만저만이 아니였죠. 자도 잔 것 같지 않고 눈 밑에 다크써클도 짙어지는 느낌이고 말이죠. 그때 이런 락티움과 같은 제품이 있었다면 정말 좋았겠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상품이 될 것 같습니다.

 

 

 

공감, 댓글, 구독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