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스테비아커피믹스 총정리

로어슈거 2022. 3. 6. 15:12
반응형

스테비아 커피믹스 총정리

무언가 열중하다 어느덧 생각나는 달콤한 커피믹스 한잔의 여유 다들 알고 계시죠? 한국인들은 물론 전세계까지 커피믹스의 맛에 빠져버린 요즘 한가지 걱정거리는 바로 당이죠. 이러한 걱정을 덜어주고자 나온 것이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첨가한 '스테비아 커피믹스'입니다.

최근에 국내에서 소유진 커피믹스로도 많이 알려진 스테비아 커피믹스의 효과, 당뇨에 미치는 영향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커피와 스테비아커피믹스 비교

일반 커피믹스

다들 하루에 커피믹스를 몆잔정도 드시나요? 만약 믹스커피를 하루 3잔만 드시면 설탕 4.5티스푼을 드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남은 하루 설탕 권장량은 1.5티스푼 밖에 남지 않습니다. 다른음식에서 조금만 드셔도 권장량을 초과하게 되는 것이죠.

 

당분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에너지로 사용되고 남은 당분이 체지방에 저장되어 비만을 유발합니다. 실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1인당 연간 설탕섭취량은 26kg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건강을 해치는 성분으로 골치를 앓고있습니다. 그로인해 노르웨이, 핀란드, 프랑스 등 30여개국가에서는 설탕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설탕세를 도입하였다고 할 정도입니다.

 

또한, 커피믹스에는 많은 양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같은 양일 경우 믹스커피와 돼지고기가 같은 지방비율을 보일정도입니다. 그 뿐 아니라 믹스커피 속 지방은 혈관에 문제를 일으키는 포화지방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습관처럼 먹으면 혈관이 막히는 문제를 야기합니다.

스테비아커피믹스

스테비아는 설탕 당분의 200~300배 높지만 당, 칼로리, 콜레스테롤이 없는 대표적인 대체감미료입니다. 따라서 스테비아는 당분과 열량이 없어 비만예방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설탕 대신 스테비아와 천연 당알코올인 에리스리톨을 넣은 것이 스테비아믹스커피이죠.

 

스테비아 속 스테비오사이드는 기본적으로 에너지 원으로 이용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체지방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설탕을 가열시 발생하는 캐러멜화가 이루어지는데 스테비아는 비당질 감미료로 가열해도 이러한 변화가 생기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제학술지 농업과학연보 조사에 따르면 비만 유도쥐에게 스테비아 추출물을 투여하였더니 체중의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스테비아커피믹스는 아래와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 수크로오스와 비교하였을 때 식후 당 수치, 그리고 수크로오스 및 아스파탐에 비해 식후 인슐린 수치가 유의미하게 낮아졌다.
  • 스테비아 섭취 후 측정한 혈장 포도당 수치는 시험 진행한 시간마다 대조군보다 유의미하게 낮았다.
  • 스테비아와 설탕의 차이점은 "스테비아가 충치를 일으키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펄세스 스테비아 스위트

요즘은 백종원 와이프로 더 유명한 소유진이 선전하면서 유명세를 탄 미국 최대 스테비아 제조 및 유통기업에서 만든 펄세스 스테비아 스위트입니다. 다들 알고 계실지 모르겠지만 식품첨가물을 원산지 표기의무가 없어 원산지 표기가 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펄세스 스테비아스위트에는 미국산 원료를 사용하였으며, 미국 식품의약처 직접인증마크인 FDA GRAS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식품에 첨하여도 안전하다고 인정되는 원료에만 부여되는 마크가 붙어 있기에 신뢰가 갑니다.

펄세스 스테비아 스위트 커피믹스 가격

  • 1BOX 30T 기준 9,900원 (개당 330원)
  • 1BOX 100T 기준 29,000원 (개당 290원)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단맛은 여전하고 당에 다한 걱정이 없다면 당연히 스테비아커피믹스를 고르는 것이 답인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스테비아커피믹스 포스팅을 마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글루타민 효과, 효능 총정리

글루타민 효과, 효능 총정리 글루타민(Glutamine)은 우리 몸 속 가장 흔한 아미노산으로 생체 내 풍부하게 존재합니다. 글루타민은 대부분 근육조직에서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

rou1254.tistory.com

 

 

폴리코사놀 효능, 복용법 총정리

폴리코사놀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 혈관청소에 도움을 주는 폴리코사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

rou1254.tistory.com

 

 

링티 효과 부작용 정리

안녕하세요 카누라떼입니다. 티비를 보니 배구선수 김연경씨를 비롯한 여러계층 사람들이 '먹어보면 안다' 라며 링티라는 제품을 선전하더군요. 링거워터, 마시는링거라 불리는 링티가 무얼까

rou1254.tistory.com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에서 꾸르륵소리 나는 이유  (0) 2022.03.07
후코이단 효능 총정리  (0) 2022.03.06
하늘마 효능 10가지  (0) 2022.03.05
스피루리나 효능 총정리  (0) 2022.03.05
락토페린 효능 총정리  (0) 2022.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