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후코이단 효능 총정리

로어슈거 2022. 3. 6. 22:02
반응형

후코이단 효능 총정리

생명의 보고 바다에서 적은 햇빛을 양분삼아 암초에 기댄 체 거센 조류와 사투를 벌이며 커 나가는 갈조류에서 추출하는 후코이단은 강력한 항암효과로 암세포 킬러로 불리며, 면역기능 강화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후코이단이란 무엇이며, 효능,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은 해조류 안에 들어있는 점액질 성분으로 미끌미끌하고 끈적끈적한 성분인데요. 모든 해조류에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해조류 중에서도 갈색을 띤 갈조류에 들어 있는 성분을 말합니다.

 

후코이단 효능

후코이단 효능 첫번째, 항암효과

정상적인 세포는 방사능이나 화학약품, 바이러스 등 발암물질에 심각한 손상이 예상될 경우 전체에 피해를 입히기전에 세포 스스로 죽음을 선택합니다. 이를 세포의 자살, 즉 아포토시스(apoptosis)라고 합니다. 하지만 암세포는 정상세포처럼 스스로 소멸하지 않고 빠르게 무한증식하여 주변의 정상조직을 파괴합니다.

 

미역이나 다시다 등 갈조류에서 추출한 후코이단 성분은 NK면역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암세포가 스스로 자살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NK면역세포(자연살해세포)는 골수에서 생성되는 백혈구의 일종으로 우리 몸의 바이러스나 세균, 암세포가 발생하였을 경우 가장 먼저 없애는 것이 NK세포입니다. 따라서 NK세포의 활동이 떨어지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우리 몸을 지킬 수 없게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암환자들에게 후코이단을 꾸준히 섭취하게 한 결과 NK면역세포 활동이 평균 1.42회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후코이단이 NK면역세포 향상과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후코이단 섭취가 종양에 대한 면역을 증가시키는데 효과적인 것을 나타냅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후코이단이 암세포 사멸을 유도한 암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유방암
  • 폐암
  • 간암
  • 전립선암
  • 대장암
  • 갑상선암
  • 백혈병

 

후코이단 효능 두번째, 골관절염 증상 완화

무릎 골관절염 환자 12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내용에 따르면 3달동안 100mg의 후코이단 보충제를 투여한 결과 관절염 증상이 약 18% 완화하였다고 하며, 그보다 많은 1,000mg이 투여되었을 때 52%의 증상완화가 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후코이단 효능 세번째, 혈전 방지

혈전은 혈관속에서 피가 굳어진 덩어리를 말하는데요. 혈전이 심해지면 뇌졸증, 급성 심근경색 등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혈관성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후코이단을 섭취시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고 혈전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후코이단이 트롬빈이라는 혈액응고에 관여하는 단백질 분해효소의 활성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20명의 지원자를 대상에게 2,250mg의 후코이단을 12일동안 투여한 결과 후코이단이 응고과정의 최종단계에 방해를 주게되어 혈전응고가 감소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후코이단 효능 네번째, 항바이러스 효과

후코이단은 다양한 종류의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동물실험을 통해 입증된 자료에 따르면 A형 인플루엔자, 뎅기열 바이러스, 헤르페스, 에이즈 그리고 백혈병 등을 억제 및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후코이단 효능 다섯째, 위장 건강

후코이단의 강력한 항염작용으로 위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위궤양의 주요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내장 상피에 달라 붙는것을 방지하여 위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후코이단 효능후코이단 효능후코이단 효능

후코이단 부작용

천연해조류에서 채취하는 후코이단은 부작용이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해조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를 요하며,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드실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후코이단을 섭취시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기 때문에 항응혈제를 복용중이시라면 전문의와 상의 후 드실것을 권장합니다.

 

후코이단 복용방법

후코이단은 위에서도 언급하였지만 복용량에 따라 효능이 달라집니다. 보통 일반 성인의 경우 하루 500mg 이상 복용하면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암환자의 경우 그 이상을 드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후코이단 추천

막상 구매하려고 하면 어떤 제품이 좋은지 망설이게 되죠. 특히 후코이단은 선택지가 많아 효능에서 많은 차이가 보입니다. 좋은 후코이단을 구매하고자 하실 때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갈조류 표시가 있는 제품
  • 두가지 종류 이상 혼합된 복합 후코이단
  • 원산지 확인 (모즈쿠 : 오키나와 / 미역귀 : 호주 타스마니아,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 등)
  • 유기농 인증마크 확인

 

함께보면 좋은 글

 

스피루리나 효능 총정리

스피루리나 효능 총정리 스피루리나란? 스피루리나는 해조류의 일종인 남조류의 한 종류로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채취됩니다. 이 중 염도가 높은 하와이 지방에서 생산된 것이 품질이 좋다고

rou1254.tistory.com

 

 

홍화씨 효능 7가지

홍화씨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정보를 쏙쏙 알려드리는 알쓸신잡 카누라떼입니다. 오늘은 뼈 건강은 물론 혈당, 콜레스테롤은 물론 피부염증에도 효과가 좋아 각광받고 있는

rou1254.tistory.com

 

 

차전자피 효능 총정리

차전자피 효능 6가지 총정리 많은 다이어트인들에게 시련을 안겨주는 점이 바로 식단조절로 인해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못하다는 점일 것입니다. 우리 몸속 숙변을 제거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rou1254.tistory.com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엉차 효능 총정리  (2) 2022.03.08
배에서 꾸르륵소리 나는 이유  (0) 2022.03.07
스테비아커피믹스 총정리  (1) 2022.03.06
하늘마 효능 10가지  (0) 2022.03.05
스피루리나 효능 총정리  (0) 2022.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