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영지버섯 효능

로어슈거 2022. 8. 9. 22:25
반응형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이란?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이란?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이란?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이란?

2000년의 오랜 세월동안 사랑받아왔으며, 현재도 가격대 성능비가 좋아 사람들에게 꾸준하게 인기있는 건강관리식품인 영지버섯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단한 지질을 가지고 있으며 맛이 쓰고 간장, 심장, 비장의 경락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름 10cm 내외, 두께 1~2cm의 반원형 부채꼴 형태이며, 표면은 광택이 있고 점점 누런색에서 적갈색으로 변합니다.

 

영지버섯은 진시황제가 불로초로 칭할 정도로 약효가이 좋습니다. 또한 한의학적으로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데 효능이 있어 신경쇠약 및 잘 놀라고 기운이 없는 증상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여 익기혈(益氣血), 건비위(健脾胃) 작용을 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영지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지버섯 7가지 효능

1. 간 기능 개선

영지버섯 7가지 효능 1. 간 기능 개선영지버섯 7가지 효능 1. 간 기능 개선영지버섯 7가지 효능 1. 간 기능 개선

현대인들은 잦은 술자리와 높은 칼로리, 많은 정제식품의 섭취로 간에 손상은 불가피하다고 합니다. 간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쉽게 피로를 느끼는 주범이죠.

 

영지버섯은 각종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간 세포의 빠른 회복을 도와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영지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당 콜레스테롤이 감소하며 지방크기와 간조직 내 지방축적이 감소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영지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영지버섯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환절기나 추운 겨울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항암효과

버섯류들은 일반적으로 항암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영지버섯은 항산화물질인 베타글루칸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암세포의 발생 및 증식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영지버섯 7가지 효능-항암효과영지버섯 7가지 효능-항암효과영지버섯 7가지 효능-항암효과
3. 항암

4. 기관지 건강

영지버섯은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고 기관지 내 염증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천식이나 감기,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질환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변비 및 다이어트 효과

변비는 정말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시죠. 영지버섯 달인 물을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변비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따뜻한 영지버섯차를 드시면 장 운동이 활발해져 묵은 변을 배출시키고 몸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영지버섯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영지버섯 추출물을 섭취할 경우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꾸준하게 섭취시 비만 유전자가 감소하였으며, 지방크기와 간조직 내 지방축적이 감소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영지버섯 7가지 효능-변비 및 다이어트 효과영지버섯 7가지 효능-변비 및 다이어트 효과영지버섯 7가지 효능-변비 및 다이어트 효과

함께보면 좋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탱자 효능 9가지

탱자는 지실이라고도 불리며 아토피 개선을 도와주고, 탱자의 향기 성분이 강력한 항균, 항진균 작용을 하여 폐 기능을 강화합니다. 또한, 호흡능력을 좋게 하여 폐를 통해 독소배출능력을 향상

rou1254.tistory.com

 

늘보리 효능 먹는법

쌀이 부족해서 보리로 밥을 지어 먹던 과거와는 다르게 현대인들은 건강을 위해 보리밥을 먹습니다. 껍질이 벗겨지지 않아 칼슘과 마그네슘, 섬유질이 풍부한 늘보리의 효능, 부작용, 섭취시 주

rou1254.tistory.com

 

6. 혈관건강

중, 장년층은 혈관건강을 챙기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성 질환은 핼관 내에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지버섯을 섭취할 경우 혈관 내 유해한 LDL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어혈을 풀어주어 혈액의 원활한 흐름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함께보면 좋은 혈관건강에 좋은 식품

 

우엉차 효능 총정리

우엉차 효능 총정리 우엉차는 제가 몇년째 즐겨먹는 차인데요. 추운 겨울이 되면 따뜻하게 우려내서 먹는 우엉차 한잔이 커피보다 좋습니다. 그윽한 향이 좋아 요즘은 사계절 내내 먹고 있네요.

rou1254.tistory.com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의 효능 우리가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여러가지 건강보조제 중 운동하는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보조제가 바로 아르기닌입니다. 이 아르기닌은

rou1254.tistory.com

 

7. 심신 안정

신경이 쇠약해서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불면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작은 일에도 과민반응을 일으키고 두통과 피로와 같은 현상도 가져오게 되죠.  영지버섯은 예로부터 신경쇠약에 효과적인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영지버섯을 섭취하시면 심신을 안정시켜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영지버섯 효능-심신안정영지버섯 효능-심신안정영지버섯 효능-심신안정

 

영지버섯 끓이는 법

  1. 영지버섯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영지버섯 50g 당 2L의 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3. 처음에는 센 불로 끓이다가 약한 불로 줄여 물의 양이 20%정도 줄어들 때까지 끓여줍니다.

영지버섯만을 끓이는 것이 효능이 좋으나 맛이 쓰셔서 먹기 힘드시다면 대추나 감초를 곁들여 끓여드셔도 좋습니다. 또한 공복에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영지버섯 끓이는 법영지버섯 끓이는 법영지버섯 끓이는 법

 

영지버섯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예로부터 불로초로 불릴정도로 수많은 효능을 지닌 영지버섯도 과유불급이죠.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구토, 설사 등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체질에 따라 두드러기나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섭취하셨을 때 이러한 증싱아 발생할 경우 섭취를 즉시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영지버섯 부작용영지버섯 부작용영지버섯 부작용

 

마치며

이상으로 영지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좋아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꾸준히 먹어야겠다 하면서도 작심삼일이 대부분이라 제대로 된 효능을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저와같이 따뜻한 영지버섯 차를 꾸준히 마셔보도록 합시다.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맹장염 초기증상 총정리  (0) 2022.08.22
메타바이오틱스 효능, 섭취방법 총정리  (0) 2022.08.12
탱자 효능 9가지  (1) 2022.07.08
케피어 효능 10가지  (3) 2022.04.19
어성초 효능  (1) 2022.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