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11

종근당 관절통쾌 효능

종근당 관절통쾌 효능 관절은 쓰면 쓸수록 닳는 소모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나이가 한살한살 들어감에 따라 관절과 연골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네요. 그래서 오늘은 퇴행성 관절염과 뼈 건강에 효과가 좋은 종근당 관절통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관절 및 연골 건강 우리의 연골이 3mm 두께로 얇게 이루어져 있는데 움직임이 지속됨에 따라 닳고 닳아서 결국 없어지게 되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퇴행성 관절염을 겪고 계신분들의 숫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죠. 통증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얼마나 힘드냐면 사람을 힘들게 하는 대표적인 5대 질병중 하나가 관절 질환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이 바로 관절영양제로 불리는 콘드로이친입니다. 종근당 ..

정보/건강 2022.02.24

글루타민 효과, 효능 총정리

글루타민 효과, 효능 총정리 글루타민(Glutamine)은 우리 몸 속 가장 흔한 아미노산으로 생체 내 풍부하게 존재합니다. 글루타민은 대부분 근육조직에서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헬스와 같은 근육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먹습니다. 또한 합성된 글루타민은 혈중에서 운반되어 소장의 연료로 이용됩니다. 글루타민은 비필수아미노산이지만 우리 몸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내에서 합성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글루타민이 부족하지 않도록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루타민 효능 글루타민 효능 1. 근육 성장에 도움 근육은 부하운동을 통하여 미세하게 찢어지고 다시 회복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성장이 이루어집니다. 근 성장과정에서 근육합성의 과정이 수행되는데 L글루타민은 흡수된 단백질이 근육합성을..

정보/건강 2022.02.23

가르시니아 부작용, 효능 총정리

가르시니아 부작용, 효능 총정리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는 평생 함께하는 일상과도 같은 존재가 되버렸습니다. 건강과 미용 어느것 하나 소흘히 할 수 없는 요즘 가르시니아가 각광받는 이유이기도 하죠. 가르시니아는 캄보지아라는 열매의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을 말합니다. 이 식물에서 추출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바로 하이드록시구연산이라는 성분입니다. 각종 다이어트 보조식품에 빠지지 않는 성분이기도 하죠. 그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가르시니아의 구체적인 효능과 효과적으로 먹는법,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르시니아 효능 1. 탄수화물에서 지방축적 억제 보통 지방을 많이 먹어서 살이 찐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많은 전문의들이 말하기를 탄수화물의 과다섭취로 인한 체중 증가가 가장 크다고 합나다...

정보/건강 2022.02.21

파프리카 효능 총정리

파프리카 효능 총정리 파프리카는 피망을 개량해서 만든 채소로써, 우리나라에서는 파프리카와 피망을 다른 것으로 생각하지만 서양에서는 과육의 특성이 조금 다른 같은 채소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매운맛에 육질이 질긴 것을 '피망'으로 보면 되고, 단맛에 아삭아삭한 식감이 있는 것을 '파프리카'라 보면 됩니다. 피망이 파프리카보다 과피의 두께가 얇고 길쭉하며, 피망보다 단맛이 강한것이 특징입니다. 파프리카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비티민C 성분은 피망보다 2배나 많고, 비타민E는 5배나 많아 영양학적으로 매우 좋은 채소로 가열해도 영양소 파괴가 적어 다양한 요리에 애용되고 있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 효능 - 혈관건강 파프리카에 함유된 피라진 성분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

정보/건강 2022.02.20

오레가노오일 효능

오레가노오일 효능 총정리 오레가노는 꿀풀과에 속하는 다년생 풀로써 향신료로 많이 쓰이고 특히 이탈리아 지방에서 음식재료로 널리 쓰이는 허브식물입니다. 진한 향과 약간의 매운맛이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박하와 비슷한 향이 나서 '꽃박하'라고도 불리는 오레가노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로즈마린산, 카르바크롤, 티몰 성분 등이 주요 약리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오레가노에서 추출한 오일은 식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우리 몸에 이로운 유기화합물이 고순도로 함유되어 있어 효과가 좋습니다. 그로인해 건강보조식품이나 피부에 국소 도포하는 방법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오레가노오일의 효능과 부작용은 없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레가노오일 효능 - 항산화 작용 오레가노에는 로즈마린산,..

정보/건강 2022.02.16

블랙사파이어포도 효능 총정리

블랙사파이어포도 효능 총정리 블랙사파이어포도는 작은 가지처럼 생겼다고 하여 '가지포도'라고도 불리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주로 호주나 칠레 등에서 수입되고 맛이 좋아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생산되고 있습니다. 달콤한 향은 없는데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며, 항암, 항산화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블랙사파이어포도 효능 - 성인병 예방 블루베리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이 블랙사파이어포도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이나 각종 암을 예방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보입니다. 블랙사파이어포도 효능 - 피부미용 블랙사파이어포도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노화의 주범인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노화를 늦추는데 도움..

정보/건강 2022.02.15

대추야자 효능 총정리

대추야자 효능 총정리 대추야자는 종려목 야자나무과 식물로 원산지는 서남아시아, 북아프리카 지방에서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사막기후의 모래땅에서 자라며 척박한 땅에서 자란 열매는 사막지역의 식량으로 예로부터 널리 이용되어 왔습니다. 성서에 등장하는 종려나무가 이 대차야자를 뜻하며, 그리스도교에서는 종려주일을 기념할 때 대추야자의 잎을 사용합니다. 지금도 많은 아랍사람들의 건강식으로 애용되고 있으며 특히 중동부자 만수르가 스태미너 식품으로 즐겨먹어 화제가 된 대추야자입니다. 그럼 대추야자의 대표적인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야자 효능 첫번째 - 장 건강 식이섬유의 섭취는 여러분의 장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대추야자 1개당 약 7g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대추야..

정보/건강 2022.02.14

청국장가루 효능

청국장가루 효능 청국장은 우리나라 전통 발효식품 중 하나로 된장과는 다르게 2~3일이면 담가 먹을수 있으며, 콩을 통째로 다양한 토종균으로 발효시켜 먹기 때문에 영양 손실이 적습니다. 특유의 냄새로 외국인들은 꺼려하는 경우가 많지만 맛이 뛰어나서 많은 한국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연구에서 청국장의 효능이 입증되면서 웰빙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최근 간편하게 청국장을 가루로 드시는 경우가 많아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청국장가루 효능 1. 항암효과 콩을 씻을 때 거품이 생기는 이유는 콩 속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콩의 사포닌은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하고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며,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동맥경화를 막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보/건강 2022.02.10

연근 효능 총정리

연근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정보를 알려드리는 알쓸신잡의 카누라떼입니다. 오늘은 연근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에서 나는 불로초를 산삼이라 한다면, 물에서 나는 불로초를 연근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연근은 물에서 살아남기 위해 흙속 물과 양분 등 땅의 기운을 힘차께 빨아들여 저장하고 호흡하는 뿌리식물입니다. 예로부터 연근에 뚫린 구멍모양이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하여 잔치상이나 명절에 특별한 음식으로 내놓았습니다. 또한 효능이 좋아 약재로 널리 사용되어 왔으며, 맛도 좋아 식재료로도 널리 애용되어 왔습니다. 연근 효능 1. 혈관건강 연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내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연근 속 풍부한 칼슘이 우리 몸속 쌓..

정보/건강 2022.02.09

홍화씨 효능 7가지

홍화씨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정보를 쏙쏙 알려드리는 알쓸신잡 카누라떼입니다. 오늘은 뼈 건강은 물론 혈당, 콜레스테롤은 물론 피부염증에도 효과가 좋아 각광받고 있는 홍화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화씨란? 홍화는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이집트가 원산지이며, 고대 이집트인들은 옷감을 염색하는데 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하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홍화씨의 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 및 요리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옛 선조들도 많이 사용한 약재로써 예로부터 민간에서 개나 닭이 다리가 부러지면 홍화씨를 먹고 다리를 고친다고 알려져 있으며, 동의보감 속 기재된 내용에 따르면 허리와 등뼈, 관절이 당기는 것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본초강목에서는 타박상..

정보/건강 2022.02.08